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RMR 상품인기 … 매출신장에도 한몫CU X 매드포갈릭,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 편의점 RMR로 변신세븐일레븐, 온정돈까스와 손잡고 디지게 매운 푸드간편식 6종 출시
  • ▲ ⓒCU
    ▲ ⓒCU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이어가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가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과 손잡고 대표 메뉴인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를 활용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를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은 2001년 론칭한 24년 차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로 이탈리아 메뉴에 마늘을 접목해 한국의 맛을 살린 독창적인 콘셉트를 자랑한다.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를 변주한 RMR 상품 4종을 내놓는다.

    먼저, 갈릭 비프 고로케(4500원)는 고소한 고로케 번에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 슬라이스 치즈, 스테이크 소스, 매드포갈릭만의 진한 마늘향이 가득한 갈릭버터소스가 어우러진 버거스타일의 고로케다.

    갈릭크림 함박 덮밥(5900원)은 두툼한 함박 스테이크를 매콤함을 더한 버섯크림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고, 폭찹 스테이크 덮밥(5900원)은 매드포갈릭의 비법 찹스테이크 소스에 부드러운 돼지고기, 감자, 양송이 등을 넣어 졸여냈다. 해당 상품 모두 갈릭 후레이크가 별첨되어 있어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이어서 이달 15일에 출시되는 갈릭 비프 부리또(3900원)는 진한 풍미의 소고기, 매콤달콤한 갈릭 소스, 치즈를 토르티야로 말아냈다.

    CU가 이처럼 유명 외식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활발히 진행하는 이유는 오리지널 메뉴의 레시피를 활용한 대중적인 맛과 CU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합쳐지면서 고객들에게 높은 퀄리티와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또한 해당 컬래버 상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가맹점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RMR 상품들의 인기로 CU에서 RMR을 포함한 가정 간편식(HMR)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3년 24.0%, 2024년 20.2%, 2025년(1~9월) 22.1%로 최근 3년간 두 자릿수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매운맛 명소로 유명한 ‘온정돈까스’와 손잡고 ‘디지게 매운’ 콘셉트의 푸드 간편식 6종(APP전용 상품 1종 포함)을 오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매운맛 끝판왕으로 불리는 ‘온정돈까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온정돈까스’는 각종 TV프로그램과 먹방 유튜버 채널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여 현재는 MZ세대들과 전국 매운맛 마니아들이 찾아오는 지역 맛집이다.

    가장 주목받는 상품은 ‘디지게매운등심돈까스(디진다맛)’도시락이다. 이 상품은 유명 유튜버들의 매운맛 챌린지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한 ‘온정돈까스’의 ‘디진다맛 돈까스’를 그대로 재현한 ‘돈까스도시락’이다.

    ‘디지게매운돈까스김밥(눈물맛)’은 매콤한 소스밥과 돈까스를 넣어 한입 가득 매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로, 매운맛을 즐기는 MZ세대들은 도전해볼 만한 단계다. ‘디지게매운돈까스김밥(디진다맛)’은 오직 세븐일레븐앱 사전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예약 판매중이며 총 3000개 (일 500개) 한정판으로 운영한다. 

    맵찔이들이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게매운통치킨버거(양념맛)'과 ‘디지게매운돈까스삼각김밥(양념맛)’ 그리고 ‘디지게매운치킨유부말이(양념맛)’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온정돈까스’ 콜라보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15일부터 이달 말까지 ‘디지게매운등심돈까스’와 ‘디지게매운돈까스김밥’ 구매시 '2% 레몬라임제로 500ml(1800원)'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