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협조 체계 구축 및 귀국 지원, 예방 홍보 활동까지 대응 국민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긴급 대응 체계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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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NK금융그룹은 최근 발생한 캄보디아 내 한국인 납치·감금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보호 및 조기 송환을 위한 긴급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지원방안으로는 BNK캐피탈 캄보디아 법인의 임직원을 중심으로 주 캄보디아 한국대사관 및 영사관, 현지 한인회와 협조 체계를 구축했다. 피해자 발생 가능 의심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현지에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응망을 가동한다.

    또한 1억원 규모의 긴급예산을 편성해 피해자의 국내 송환비용(항공료, 숙박비) 및 차량 렌트비, 유류비, 통역비 등 필요자금을 지원한다. 귀국 후 건강검진 및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액 아르바이트, 해외취업사기 예방 홍보물을 제작해 캄보디아 공항에 배포, 해외 취업자 및 여행자들의 경각심을 높일 예정이다.

    BNK금융은 피해자가 부산은행 또는 경남은행의 고객 및 고객 가족인 경우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해 선제적 금융보호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BNK캐피탈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 9월말 기준 17개 지점과 총 267명의 임직원(한국 주재원 2명 포함)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