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공개카카오헬스케어, ‘만성질환 현물급부’ 서비스 출시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18일 부산서 개최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전개 … 지도앱 내 관광명소 소개

    네이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일환으로 네이버지도를 통해 국내 주요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네이버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26일까지 네이버지도를 통해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130여개의 관광 명소가 네이버지도 애플리케이션 내에 ‘여행가는 가을’ 저장리스트와 팝업 등을 통해 노출된다.

    사용자 위치와 관심사에 따라 장소 추천을 제공하는 네이버지도 발견 탭에서도 ‘여행가는 가을’ 저장리스트를 볼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을 나들이 삼아 가볼 만한 국내 명소들을 탐색하고, 주변 식당과 편의 시설 등의 정보를 연계해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데이터,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공개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이용자 행동 패턴, DM 마케팅 공략법 등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분기에는 소셜비즈 고객의 시간대별 DM 발송 반응과 일상 생활 패턴의 유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콘텐츠 업로드와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날은 ‘수요일’로 나타났다. 여름 바캉스 시즌인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휴식과 여행에 집중하면서 DM 발송 수가 소폭 감소했다.

    3분기 가장 많은 DM 발송량을 기록한 게시물은 6만900건으로 2분기 최다 발송 게시물보다 1만8000건 가량 높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3분기 TOP 100개 게시물의 평균 DM 발송 건수는 9080건으로, 소셜비즈 고객들이 DM을 쉽고 편리하게 발송함으로써 비즈니스 운영 효과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앞으로도 분기 소셜비즈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모든 고객들의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기반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만성질환 현물급부’ 서비스 출시

    카카오헬스케어가 DB손해보험과 손잡고 보험업계 최초로 ‘만성질환 디지털 헬스케어 현물급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건강할 때 준비하는 행복케어 종합보험 2510’이다. 카카오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기기와 전문 상담 서비스를 현물급부로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물급부는 질병 진단 시 진단비 보험금을 대신해 질병 치료와 관리에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보험사에서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용 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현물급부로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 시도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5월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만성질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과 보험상품 연계 등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헬스케어 관계자는 “DB손해보험과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편리하게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18일 부산서 개최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 아시아퍼시픽 컵을 오는 18일 오후 2시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아시아퍼시픽 컵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국내 부산에서 열린다. 경기 관람 외에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 부스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도 펼칠 계획이다.

    마지막 월드 파이널 진출자를 가릴 이번 아시아퍼시픽 컵은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와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경기 시작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SWC2025 휘장’ 등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아시아퍼시픽 컵을 통해 마지막 세 명의 진출자가 결정되며, 이들은 11월 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SWC2025’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최강 소환사의 자리를 두고 격돌하게 된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신규 영상 공개

    넷마블은 신작 액션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은 오는 11월 1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17일부터 19일까지 샌디에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트위치콘 샌디에고 2025’에 참가한다. 현장에서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과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데모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기반으로 PC·콘솔 플랫폼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액션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펼치는 ‘군주화 전투’ 등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NC문화재단, ‘찾아가는 AAC 교육’ 시즌2 진행

    NC문화재단이 보완대체의사소통(이하 AAC) 앱 ‘나의AAC’를 활용한 현장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AAC 교육’ 시즌2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AAC 교육은 AAC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특수교육 및 언어치료 현장의 AAC 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시작됐다. 작년 전국 6개 지역에서 200명 이상 참가한 시즌1은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찾아가는 AAC 교육 시즌2는 전북 김제에서 시작했다. 지난 16일 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교원 역량강화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된 1회차 교육에는 특수교사, 통합학급 교사 7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AAC 개념과 현장 적용, 나의AAC 앱 사용 실습, 실제 활용사례 소개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재단이 6개월간의 언어치료 지원을 통해 발굴한 나의AAC 중재와 의사소통 증진 사례들을 최초로 소개한다.

    교육에 활용되는 ‘나의AAC’는 의사소통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재단이 서비스하고 있는 AAC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주요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 CBT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 중인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참가 신청은 11월 6일까지 로스트아크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당첨자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11월 11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테스트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동안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언리얼5의 고품질 그래픽으로 재 탄생한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새로운 스토리를 공개한다. 파티형 콘텐츠의 정점인 가디언 토벌, 군단장 레이드 등의 콘텐츠와 1인 플레이어를 위한 카오스 브레이크, 군단 던전, 1인 레이드 등 새로운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2주간 F·W시즌 패션위크 진행

    KT알파 쇼핑이 2주간 2025 F·W시즌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정상급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패션 특화 방송을 정규 방송 외 추가 집중 편성하며 2배 가까이 방송을 확대한다. 이번 패션위크 기간 동안 다양한 FW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패션PB ‘르투아’와 프랑스 신진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 협업 단독 브랜드 ‘새미보이트’ 2025FW 신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명품·잡화도 인기 상품 위주로 선보이며 주요 브랜드로는 ▲이사벨라지 ▲마리아꾸르끼 ▲에스콰이아 가방을 판매한다. 가을을 맞아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포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침구 상품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시리즈, 애니메이션 원작 단행본 할인 이벤트 진행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웹소설·웹툰·단행본 플랫폼 네이버시리즈가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을 대상으로 단행본 할인과 무료 대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까지 네이버시리즈에서 ‘체인소 맨’, ‘귀멸의 칼날’, ‘주술회전’ 단행본을 소장할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각 작품당 연재본 5회차 무료 대여 이용권을 증정하며, 연재본 감상 리워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정영석 네이버시리즈 코믹 서비스 리더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이 극장판의 감동을 이어 원작까지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