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안양천 일대 플로깅 시행한컴그룹 청리움, ‘2025 가을걷이 축제’ 개최크림, ‘스탠드오일’ 인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 ⓒ네오위즈
    ▲ ⓒ네오위즈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지스타 부스 공개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이 게임쇼 '지스타 2025'에 참가한다.

    현재 개발 중인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은 본편 '산나비'의 인기 캐릭터 ‘송 소령’이 로봇 폐기장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사건을 파헤치는 내용을 다룬다.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독특한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 감동적인 내러티브로 본편이 흥행한 만큼, 산나비 외전에 대한 기대감도 커진 상황이다.

    네오위즈는 지스타 BTC(일반 참관객) 1전시장 내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의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시연대를 통해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게임 시연자를 대상으로, 공식 캔뱃지와 포토카드 등 굿즈를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이노베이트, 안양천 일대 플로깅 시행

    롯데이노베이트는 서울 금천구 안양천 일대에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자원봉사 참가 임직원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 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롯데이노베이트 임직원 30여 명은 본사 인근에 위치한 안양천 산책로 주변 약 5km 거리를 걷거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임직원들은 사전에 준비한 EM 흙공(유용 미생물과 황토를 섞어 발효시킨 수질 정화제)을 안양천에 투척하며 하천 수질개선 활동에도 동참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컴그룹 청리움, ‘2025 가을걷이 축제’ 개최

    한컴그룹 복합문화공간 청리움이 개최한 ‘2025 청리움 가을걷이 축제’가 임직원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밤 줍기, 화분 만들기 등 자연과 교감하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청리움 곳곳에 가득한 밤을 담아가고 예쁜 장식으로 자신만의 화분을 만들어 기념했다. 또한 청리움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 보는 스탬프 투어와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해 산책도 즐기고 경품도 받으며 즐거움을 누렸다.

    청리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혜 자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힐링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림, ‘스탠드오일’ 인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의 인도네시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카르타 센트럴파크몰(Central Park Mall)에 공식 오픈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자카르타 서부 내 대형 복합몰인 센트럴파크몰에 자리 잡았다. 패션·F&B·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몰로, 주말 기준 대규모 유동 인구가 유입되는 MZ세대 중심의 주요 상권이다.

    크림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현지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인니 최대 상업은행 ‘BCA(Bank Central Asia)’ 함께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장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향후 크림은 스탠드오일 인도네시아 총판으로서 유통·마케팅·리테일 운영을 통합 관리하며, 향후 3년 내 플래그십 스토어 2개 점 추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크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해외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게임업계 직무 프로그램 ‘멘토링 스쿨’ 3기 모집

    컴투스가 대학생 대상 직무 탐색 프로그램 ‘컴투스 멘토링 스쿨’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투스 멘토링 스쿨은 게임업계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게임 산업과 각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는 10월 27일부터 11월 6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정자 발표는 11월 13일이다. 5학기 이상 수료자 중 2027년 2월까지 졸업이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지난해 2기까지 실시한 기획,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아트, 사업, 마케팅 직군 외에도 AI와 TA(Technical Art) 분야까지 확대해 총 8개 직무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특히 컴투스는 지난 3월 AI 전략조직인 ‘AX HUB’를 출범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원데이 프로그램에서 1.5일로 교육 시간을 확대했다. 참가자들은 11월 20일 온라인 커리어 특강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11월 21일에는 컴투스 본사에서 지원 시 선택한 관심 직무에 따라 최대 2개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직무별 그룹 멘토링을 통해 현직자들과 함께 진로 및 직무와 관련된 고민과 정보를 나누고 생생한 실무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SOOP,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 2025’ 개최

    SOOP은 글로벌 발로란트 대회인 ‘SVL(SOOP VALORANT LEAGUE) 2025’를 개최한다.

    ‘SVL 2025’는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로 펼쳐지는 e스포츠 리그로,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OOP이 주최하는 SVL은 그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팀들이 정규 리그를 앞두고 전력을 점검하는 무대로서 그 위상을 입증해 왔다. 실제로 과거 대회 참가팀들은 이후 VCT(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메이저 대회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며 SOOP 리그의 높은 수준을 증명했다.

    대회 참가팀들은 4개 팀씩 A, B 2개 조로 나뉘어 두 번 경기에서 패하면 탈락하는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준결승에 진출할 조별 상위 두 팀을 가리게 된다. 준결승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치러진다. 대회 총상금은 8만 달러(한화 약 1억1400만 원)이며, 우승 팀에게는 2만 5000달러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네이버웹툰 게임잼 10개 우수작품 선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네이버웹툰 지식재산권(IP) 활용 게임잼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은 네이버웹툰 인기 IP를 활용해 창작자들이 짧은 시간 집중적으로 게임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게임잼이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네이버웹툰의 특별 파트너십으로 성사됐다.

    이번 게임잼에는 기획자·프로그래머·디자이너 등 총 75명의 인디게임 창작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마음의소리’,’ 좀비딸’, ‘소심한 호랭이 코코’ 등 유명 웹툰IP를 기반으로 재해석하고 확장해 데모 게임을 제작했다.

    비버잼 참가자들은 첫날 팀빌딩을 통해 각자의 해석을 담은 기획을 공유하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인 게임 제작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 게임잼에는 비버롹스 페스티벌 후원사인 유니티 코리아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개발 노하우와 기술 컨설팅을 제공, 창작자들과 함께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황주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팀장은 “비버잼에서 탄생한 독창적인 게임들이 오는 12월 ‘비버롹스 2025’ 현장에서 관람객들과 만날 생각을 하니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제 대회 ‘PGS 10’ 개막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10번째 시즌을 개최한다.

    PGS는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이 시즌 최강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국제 대회다. 이번 PGS 10은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말레이시아 세렘반 시(市)에 위치한 카리스마 아레나 에서 열린다. 연말 개최되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5) 진출권을 향한 마지막 관문이 될 예정이다.

    PGS 10에는 PGS 9 참가팀을 포함한 전 세계 24개 팀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시즌 피날레의 영광을 놓고 경쟁한다.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10월 27~29일)와 파이널 스테이지(10월 31일~11월 2일)로 구성되며, 24개 팀이 A·B·C 세 그룹으로 나뉘어 라운드 로빈 방식¹으로 경기를 치른다.

    PGS 10의 총상금은 30만 달러(한화 약 4억원)이며, 우승팀에게는 10만 달러가 주어진다.

    ◆넥슨, NYPC 10주년 코드배틀 본선 대회 성료

    넥슨은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C 코드배틀’의 파이널 라운드와 제10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25)’의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NYPC는 넥슨이 ‘세상을 바꾸는 코딩’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NYPC는 참가자들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대학생 팀 전략형 프로그래밍 대회인 ‘NYPC 코드배틀’을 신설했다.

    올해 NYPC 코드배틀에는 총 4,900여 명이 온라인 라운드에 참가했으며, 이 중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총 24개 팀, 76명의 참가자들이 판교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또한 올해 NYPC 2025에는 총 3000여 명이 참가해 두 차례의 온라인 예선 과정을 거쳐 15~19세 부문 상위 61명, 12~14세 부문 상위 20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강대현 넥슨 대표는 “참가자 여러분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하며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맥스, ‘프리프 유니버스’ 한국 전용 서버 ‘데미안’ 오픈

    위메이드맥스는 글로벌 HTML5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Flyff Universe)’의 한국 전용 서버 ‘데미안'을 정식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데미안’은 한국 이용자 전용으로 설계돼 국내 플레이어에게 한층 더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 글로벌 서버에서 플레이하던 국내 유저들은 자동으로 ‘데미안’ 서버로 이전되며,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국내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게임매니아, 온게이트, 한게임 등 주요 포털 플랫폼을 통한 채널링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규, 복귀 유저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프리프 유니버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국내 유저들이 게임에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성료

    위메이드가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5(WEMIX OPEN 2025)’를 성황리에 마쳤다.

    위믹스 오픈 2025는 지난 7월 12일 서울에서 개최된 1차 대회를 시작으로 부산과 창원, 천안을 거쳐 인천까지 약 4개월간 이어졌다. 전국 각지에서 대학교 동아리와 테니스 동호회 총 236팀, 1462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인천에서 열린 최종전 ‘더 파이널’에는 일반 참가자와 더불어 1차, 2차, 3차 대회 우승팀도 출전해 마지막까지 뜨거운 승부를 벌였다. 캠퍼스 남자와 여자 단체전에서는 각각 고려대학교 KUTC 팀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느티나무 팀, 동호인 클럽 매치에서는 요단강 클럽이 우승을 차지했다. 

    현장에서는 대학 동문 최강자를 가리는 특별 경기 ‘캠퍼스 레전드 매치’도 진행됐다. 팽팽한 접전 끝에 서울대학교가 최종 승리했다. ‘캠퍼스 레전드 매치’는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돼, 현장에 직접 오지 못한 사람들도 함께 대회를 즐길 수 있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오픈 2025’ 운영 전반에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활용했다. 위퍼블릭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경쟁이 치열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모집 절차에 투명성을 더했다. 또한 대회 참가비 중 일부를 위퍼블릭 내 다양한 후원 프로젝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스포츠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