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신작 19개국서 11월 6일 동시 공개아시아서 시작, 미국·남미 등 진출 확대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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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은 일본 디즈니+ 내에 ‘티빙 컬렉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디즈니+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자사 OTT 내 로컬 OTT 브랜드관을 개설하는 것은 처음이다.디즈니+는 일본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와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디즈니+는 자사의 블록버스터 글로벌과 로컬 콘텐츠에 K-콘텐츠를 결합해 차별화를 꾀한다.티빙은 현지 시장 진입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K-콘텐츠 대표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Win-Win)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양사는 향후 이용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5일부터 일본 디즈니+ 내 선보이는 ‘티빙 컬렉션’은 일본 이용자들이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공식 허브다. 티빙 오리지널부터 CJ ENM의 대표 흥행작까지 콘텐츠 라인업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티빙의 글로벌 보폭이 넓어짐에 따라 국내 창작자들과 제작사들의 글로벌 진출도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티빙은 글로벌 진출에 맞춰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를 한국과 일본, 아시아태평양 등 총 19개국에서 최초로 동시 공개한다. K-웹툰 원작에 이응복 감독의 연출, 배우 김유정, 김영대의 캐스팅 조합이 더해지며 해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최주희 티빙 대표는 “일본에서 강력한 존재감과 오랜 역사를 가진 디즈니와의 파트너십은 콘텐츠를 현지 시청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K-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K-OTT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티빙은 2025년을 해외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아 일본과 아시아태평양을 시작으로 다각적인 방식을 통해 미국·남미 등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