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어린이 합창단 공연 ‘희망나래 콘서트’ 개최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개최kt 밀리의서재 “트렌드 도서 이용량 17%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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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네이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공개 시점에 네넷 마케팅 전개네이버는 16일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 일정에 맞춰 주요 서비스를 연계한 '네넷' 이벤트를 전개한다.공동 마케팅은 지난 1년 동안 이어온 네넷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콘텐츠와 네이버의 서비스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네이버지도 앱 에서는 ‘흑백요리사2’에 출연하는 셰프들의 식당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저장리스트’를 선보인다. 1차 리스트에서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이준을 비롯해 손종원, 레이먼킴 등 약 30명의 셰프 식당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한편,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매월 선택하는 디지털콘텐츠 혜택 옵션 중 하나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어린이 합창단 공연 ‘희망나래 콘서트’ 개최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어린이 합창단 공연 ‘2025 희망나래 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음악 교육을 받고, 공연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을 강화하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성장형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공연에 나선 ‘하얀나래어린이합창단’은 단원들의 꿈을 주제로 희망스피커가 작사, 작곡한 특별한 곡들을 선보인다.2025 희망나래 콘서트는 희망스튜디오와 희망스피커가 함께 기획했다. 희망스피커는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실천하는 게임 스트리머, 커뮤니티다.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유저들이 스스로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선한 영향력을 콘텐츠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개최KT알파 쇼핑이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KT알파 쇼핑은 지난 6월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 설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 왔다. 이번 하모니데이에는 그동안의 동반성장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장기적 관점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우수 중소 파트너사 42개사 직원과 관계자 등을 초청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서 KT알파 쇼핑은 내년 유통산업 트렌드 전망과 인사이트 공유의 장을 열고 파트너사와 스킨십을 강화했다. 우수 중소 파트너사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트렌드 강연, 중소 파트너사의 세일즈와 브랜딩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패키지’ 소개 등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박승표 KT알파 대표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한편, KT알파 쇼핑은 지난 7월부터 100억원 규모 상생펀드를 조성해 경영자금이 필요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시중 대비 대출금리를 낮춰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정산주기를 단축해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는 등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자금지원제도를 운영 중이다.◆kt 밀리의서재 “트렌드 도서 이용량 17% 늘어”kt 밀리의서재는 연말을 앞두고 사회·경제 전반의 흐름을 다루는 트렌드 도서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트렌드 관련 도서가 포함된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서재담은 수는 10월 말 대비 11월 초 17% 이상 증가했다. 또한 경제·경영 카테고리 TOP 50 가운데 트렌드 관련 도서가 8권을 차지하고 있다.이 중 트렌드 코리아 2026의 주목도가 눈에 띈다. 해당 도서는 공개 2주 만에 서재담은 수 5만4000건을 넘어섰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 54%, 남성 46%로 고르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30대가 3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20대가 16%를 기록했다.밀리의서재는 트렌드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트렌드 카테고리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최근 오뚜기와 협업해 먹는 취향에서 읽어낸 문화 트렌드를 다룬 ‘3분 트렌드 익힘책’을 출간했다.이성호 kt 밀리의서재 독서당 본부장은 “앞으로도 시의성이 중요한 도서일수록 접근 방식을 다양화해 독자가 개인의 방식으로 내용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독서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 모집크래프톤이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를 모집한다.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크래프톤이 AI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접수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과 설명회 ▲3차 구술 대면 면접 순이다.최종 선발자는 2026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AI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KRAFTON AI Research Internship)’에 참여한다. 인턴십 기간에는 국내외 AI 분야 유명 교수진과 크래프톤 AI 소속 연구진의 지도를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작성하게 된다.머신러닝 분야 주요 국제 학회에 논문을 제출하고, 해당 논문이 1저자 또는 공동 1저자로 통과될 경우 학회 참가비 및 경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장학생 전원에게는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 동안 정직원 수준의 급여가 제공된다.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은 “AI 분야에서 정상급 인재로 커리어를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예고넷마블문화재단은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개최한다.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나눔 DAY’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와 참여 독려를 위해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다. 올해 행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클래스를 운영하고 지역 내 비영리기관 연계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행사는 ‘체험 존’, ‘전시 존’, ‘상생 존’, ‘공연 존’ 등 총 4개의 구역으로 분류돼 진행된다.이 중 ‘체험 존’에서는 ▲임직원 재능나눔 체험부스: 캐리커쳐 그리기, 하바리움 만들기 ▲넷마블조정선수단 체험부스: 로잉머신 체험하기 ▲코웨이 블루휠스 체험부스: 휠체어 농구 체험하기 ▲코웨이 체험부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기타 체험부스: 미니 플라워박스 만들기, 재생펠트 키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열린다.◆안랩, ‘1000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안랩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년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글로벌 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1000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안랩은 총 수출액 1000만 달러 돌파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지난해 10월 사우디아라비아 보안 기업 SITE와 합작해 설립한 ‘라킨(Rakeen)’을 기반으로 중동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안랩 XDR’, ‘안랩 XTG’ 등 주요 제품군의 기술 경쟁력과 MITRE ATT&CK·AV-TEST·VB100 등 글로벌 인증 성과를 기반으로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며 수출 성장 기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강석균 안랩 대표는 “앞으로도 시장 요구를 선도하는 혁신과 실행을 이어가며 '월드 클래스'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넥써쓰-플레이위드코리아, '씰M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 계약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모바일 MMORPG ‘씰M 글로벌’의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씰M 글로벌’을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씰M 글로벌은 2003년 출시된 인기 PC 온라인 게임 ‘씰 온라인’의 감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다.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개성 있는 몬스터, 콤보 전투 시스템 등으로 캐주얼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크로쓰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커뮤니티 플랫폼, 토크노믹스를 아우르는 풀스택 생태계에 온보딩됨에 따라, 글로벌 이용자의 접근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로한2 글로벌에 이어 '씰M 글로벌'을 '크로쓰샵(CROSS Shop)'에 확대 적용한다. 크로쓰샵은 글로벌 결제 수단 '바이낸스페이' 등을 도입해 결제 편의성을 향상 시킨다는 계획이다.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풀스택 생태계를 갖춘 플랫폼과 웰메이드 MMORPG의 결합은 게임을 더욱 성공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