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한국 설화 및 전통 요소 기반 업데이트엔씨 ‘러브비트’ 오리지널 음원 10곡 발매위메이드, 대만-태국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 파트너스 데이 마련
  • ◆ 붉은사막, 내년 PS5 최대 기대작 반열에 올라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 ‘붉은사막(Crimson Desert)’이 2026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2026년 PS5로 출시될 최고의 기대작 (Most Anticipated Games Coming to PlayStation 5 in 2026)’으로 소개됐다고 밝혔따.

    소니는 붉은사막을 포함 ‘마블 울버린’, ‘레지던트 이블: 레퀴엠’, ‘사로스’ 등 총 15개 글로벌 기대작들을 영상과 함께 10일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올해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를 시작으로 서머게임페스트(SGF), 빌리빌리월드(BW), 차이나조이(CJ), 팍스 이스트와 웨스트(PAX EAST and WEST), 도쿄게임쇼(TGS) 등 글로벌 주요 게임쇼에 참가해 전세계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코리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한국적 요소를 반영한 콘셉트로, 한국 설화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산군’, ‘가마’를 포함한 신규 카트 10종과 ‘홍길동’ 등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했으며, ‘배찌 전우치 코스튬’, ‘배찌 곤룡포 코스튬’, ‘무궁화 요정 플라잉 펫’ 등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담은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서울 광화문, 경주 첨성대와 대릉원, 부산 광안대교 등 국내 명소를 재현해 원작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트랙 ‘코리아 다이나믹 서울’, ‘코리아 부산의 밤’, ‘코리아 천년의 경주’를 새롭게 추가해 원작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 엔씨, 리듬게임 ‘러브비트’ 음원 발매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PC 리듬액션 게임 ‘러브비트’가 오리지널 음원을 발매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러브비트는 오늘 오후 12시에 동아방송예술대학(이하 DIMA)과 협력해 제작한 오리지널 음원 10곡을 발매했다. 이번 음원은 DIMA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창작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구성됐다. 앨범 타이틀곡은 이용자 투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김한나 작곡가의 ‘어질어질@고백공격’으로 확정됐다. 모든 곡은 벅스, 멜론,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음원 발매를 기념해 러브비트 토너먼트 대회 ‘함께 즐겨! 리듬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9시에 열리는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최대 25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한 게임에 8명이 참가해 상위 4명만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이다. 최종 라운드에서 3위 이내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캐릭터 닉네임 데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대만·태국 ‘파트너스 데이’ 개최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이용자 초청 행사 ‘파트너스 데이’를 이달 5일 대만, 7일 태국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만과 태국은 10월 28일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장이다. 위메이드는 현지 이용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보다 견고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대만과 태국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국가에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글로벌 이용자와의 유대 관계를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파트너스 서버의 향후 계획과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실제 파트너스 서버 운영자도 연사로 참여해 운영 과정에서의 노하우, 활성화 전략, 특별한 에피소드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OOP, 3D 아바타 제작 지원 …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 진행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3D 아바타 제작 지원 프로그램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추얼 메이크오버’는 버추얼 스트리머의 아바타 제작 비용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4~5월 진행된 시즌1에서는 아바타 수정, 쉐이더 개선, 컨버트 지원 등 보완 작업을 중심으로 약 50명의 스트리머가 지원을 받았다.

    시즌2에서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콘셉트를 반영한 오리지널 아바타 제작 전 공정을 지원한다. 선정된 스트리머는 기획 미팅을 통해 얼굴·전신 일러스트(원화)를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R) 환경에서 구현되는 3D 모델링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는다.

    제작 과정은 참여 스트리머의 방송 콘텐츠로 실시간 공개되며, 유저들은 의견을 나누며 제작 전 과정을 함께 지켜볼 수 있다. 완성된 아바타는 SOOP 공식 방송에서 진행되는 ‘3D 라이브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에 신규 지역 ‘팔레오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지역 ‘팔레오스’는 노바스 월드 북구에 위치한 설원 지역으로, 월드맵 기준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들은 설원·서리숲·해협·폐광산·아케인 유적지 등 총 5개 지역으로 구성된 ‘팔레오스’에서 필드 몬스터와 신규 보스 ‘오르쿠스’, ‘메카닉 커럽터’ 등을 통해 신규 희귀·영웅 장비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기 던전 ‘바빌론 점령전’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신기 던전은 2개 월드가 매칭돼 진행되는 콘텐츠로, 각 월드 내 2개 서버가 한 팀으로 구성돼 다른 월드와 경쟁하게 되며 서버별로 총 2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PvP(Player VS Player)와 PvE(Player VS Environment)가 결합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7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