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연말 ‘마음나눔 꾸러미’ 사회공헌 활동 진행kt 밀리의서재, 올해 독서트렌드 발표 … “1020 콘텐츠 소비 증가”롯데이노베이트 EVSIS, 공공 급속충전기 105기 구축사업 수주
  •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특허받은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 제도다.

    이번 조사는 총 230여개 부문·1000여개의 대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BSTI 점수를 통해 평가가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조사에서 BSTI 851.3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단계 상승한 41위에 올랐다. 특히 2016년 첫 선정 이후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LG헬로비전, 연말 ‘마음나눔 꾸러미’ 사회공헌 활동 진행

    LG헬로비전은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마음나눔 꾸러미’ 활동을 진행한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생활 지원과 정서적 응원을 전하는 LG헬로비전의 대표 ESG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음나눔 꾸러미는 총 20회에 걸쳐 약 2000가구에 생필품이 전달됐다. 꾸러미는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통해 구매한 지역특산물로 구성돼 지역경제에도 힘을 보탰다.

    최근에는 LG헬로비전과 거창군이 함께 ‘마음나눔 꾸러미’를 진행했다. 지난 6일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이용자와 장애인부모연대 가족 100명에게 꾸러미를 전달했다.

    올해 연말까지 김포·부산·창원 등 다양한 지역에서 릴레이 나눔이 이어진다. 강원 원주에서는 스타트업 ‘나눔비타민’과 함께 결식 아동을 위해 두 가지 구성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홍보·대외협력센터 상무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에게 힘이 되는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t 밀리의서재, 올해 독서트렌드 발표 … “1020 콘텐츠 소비 증가”

    kt 밀리의서재는 올해 독서 시장의 변화와 주요 독서 흐름을 담아낸 ‘독서 트렌드 리포트 2025’를 공개한다.

    독서 트렌드 리포트는 밀리의서재가 2020년부터 발간해 온 연례 리포트다. 한 해 동안의 독서 문화와 이용자 행동 변화를 다각도로 분석해 국내 독서 시장의 흐름을 짚어보는 지표 역할을 해왔다.

    주목할 점은 1020세대의 독서 콘텐츠 소비가 뚜렷하게 증가하는 점이다. 올해 3월 공개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00권을 가장 많이 읽는 독자층은 20대로 나타났다.

    독서 방식이 세분화되는 흐름에 맞물려 밀리의서재 이용자 기반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밀리의서재는 2017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 56%, 남성 44%로 고르게 나타났고, 연령대별로는 2030세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성호 kt 밀리의서재 독서당 본부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독서 문화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앞으로도 독서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더하는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EVSIS, 공공 급속충전기 105기 구축사업 수주

    롯데이노베이트 전기차 충전 전문 계열사 EVSIS가 기후에너지환경부(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전기차 공공 급속충전기 제작과 설치 사업’ 4권역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 공공부지에 급속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한 기후에너지환경부의 핵심 정책 사업이다. EVSIS는 본 사업을 통해 총 105기의 공공 급속충전기를 공급하고 설치할 예정이며, 사업 규모는 약 64억원에 달한다.

    EVSIS는 이번 4권역 사업에서 충전기 제조부터 설치, 시운전까지 전 과정을 수행한다. 100kW 급속충전기 80기, 200kW 초급속 충전기 25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오영식 EVSIS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전국 주요 이동 거점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과 친환경 교통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HN링크, 日 프로농구 올스타 패키지 판매 … 해외 패키지 라인업 확대

    NHN링크는 티켓링크를 통해 일본 남자 프로농구 리그 올스타 게임 직관 티켓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 상품은 ▲일본 남자 프로농구 리그 B.리그 올스타전 Day1. 직관 티켓 ▲B.리그 굿즈 ▲호텔 뉴 나가사키 2박 숙박권 ▲한국 선수 MEET & GREET ▲픽앤드랍 서비스와 나가사키 짬뽕 식사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 직관은 전체 3일 일정 중 첫째 날인 1월 16일에 나가사키 스타디움 시티에서 열리는 ‘B.리그 올스타 아시아 크로스 토너먼트 2026’을 관람하게 된다. 코리안리거 이현중과 양재민이 아시아 올스타팀 소속으로 이날 경기에 나선다.

    NHN링크 관계자는 “편안한 글로벌 스포츠 관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해외 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