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제이크 폴 vs 앤서니 조슈아’ 복싱에 스포츠 해설 도입엠게임 인기 IP ‘귀혼M’ 기반 Web3 게임, 글로벌 어워드서 성과카카오게임즈, 접속만으로도 ‘오딘’의 쿠폰 5종 증정
  • ▲ ⓒ넥슨
    ▲ ⓒ넥슨
    ◆ 넥슨, 최신 게임·기업 소식 모아 전하는 통합 플랫폼 개설

    넥슨은 자사 소식과 게임 콘텐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 허브 플랫폼 ‘넥슨 뉴스룸(NEXON Newsroom)’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넥슨 뉴스룸’은 ‘마비노기 모바일’, ‘아크 레이더스’ 등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 타이틀의 최신 소식부터 행사 일정, 고품질 멀티미디어 자료까지 기업 및 게임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 통합 플랫폼으로, 각종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검색 및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공식 보도자료를 비롯해 게임별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기획형 포스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조명하는 리포트, 게임을 둘러싼 이야기를 다룬 영상 콘텐츠 등을 뉴스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넷플릭스, 라이브 콘텐츠에 한국어 ‘스포츠 해설’ 최초 도입

    넷플릭스가 오는 20일 오전 10시(한국 기준)에 진행되는 ‘제이크 폴 vs 앤서니 조슈아’의 라이브 복싱 경기에 스포츠 해설 서비스를 시범 도입하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권과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스포츠 해설 도입은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시도로, 영어 중심 중계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이용자들도 더욱 깊이 몰입하며 경기를 시청하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더불어 복싱 경기는 기술과 전략 변화가 빠르게 전개되는 종목인 만큼, 해설과 함께 즐길 때 경기 흐름과 관전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라이브 복싱 경기 중에는 실시간 영어 해설이 즉시 제공되며, 이번에 처음 도입되는 스포츠 해설 기능을 통해 경기 종료 이후 24시간 내 한국어, 남미 스페인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일본어 등 총 4개 언어의 해설이 추가로 제공된다. 시청자는 영상 내 오디오 옵션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엠게임 IP, ‘P2E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서 ‘베스트 RPG’ 수상

    엠게임은 당사의 인기 게임인 ‘귀혼M’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고스트엠 글로벌(GhostM Global)’이 ‘PlayToEarn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 2025’에서 ‘베스트 RPG’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layToEarn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는 전 세계 Web3 게임 및 관련 생태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커뮤니티 기반 시상식으로, 올해는 900여 개의 게임과 400여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후보에 오르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총 상금 규모는 약 250만 달러(한화 약 37억 원)에 달한다.

    ‘고스트엠 글로벌’은 엠게임의 ‘귀혼M’ IP를 기반으로 한 동양적 판타지 세계관과 횡스크롤 액션이 특징인 Web3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특유의 무협 감성과 타격감을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시장에 맞춘 Web3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며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2025년 연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오딘’ 쿠폰 5종(아바타, 탈것, 펫, 무기 형상, 유일 등급 장신구 복구)을 지급하는 ‘연말연시 기념 21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연말연시 기념 교환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정예 던전인 ‘흥겨운 겨울 축제’에서 각종 아이템과 이벤트 교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겨울 선물 대축제 응모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필드에서 ‘한겨울 행운 눈송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각종 현물 경품과 2026년 ‘오딘’ 달력 등 굿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 컴투스 MMORPG ‘더 스타라이트’,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론칭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00일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17일 오후 6시 ‘더 스타라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원작자인 정성환 게임테일즈 대표와 주요 개발진이 출연한다.

    방송에서는 100일 기념 여러 이벤트 및 콘텐츠를 소개하고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그간 접수된 의견과 건의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유저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게임에서는 오는 1월 14일까지 ‘100일 전야 14일 출석부’가 운영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희귀 등급 장비 세트와 아바타·탈것·정령·무기소울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