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마음나눔 더블기부’로 8800만원 기부금 마련카카오엔터, 베르나르 베르베르 ‘개미’ 웹툰 독점 공개NHN ‘한게임 로얄홀덤’, 총상금 10억원 규모 HPT 개최
-
- ▲ ⓒ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에 굿즈 수익금 전달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판매한 굿즈 수익금을 기부했다.이번 캠페인은 기부와 헌혈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IP를 활용한 참여형 활동으로 전개됐다. 올해 여름 ‘구호기사단’ 캐릭터 일러스트를 활용한 특별 굿즈를 두 차례에 걸쳐 출시했다.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이달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해 이재민 지원과 피해 지역 복구 등 적십자 재난구호 활동에 사용된다.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LG헬로비전, ‘마음나눔 더블기부’로 8800만원 기부금 마련LG헬로비전은 임직원과 네티즌이 참여하는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마음나눔 더블기부는 임직원이 월급의 일부를 기부하고,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의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기부 규모를 두 배로 확대하는 ESG 캠페인이다.올해 ‘마음나눔 더블기부’에 참여한 LG헬로비전 임직원은 565명에 달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마음나눔’ 참여를 통해 총 44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약 1만명의 네티즌이 이에 화답하면서 한 달 만에 더블 매칭에 성공하고 총 88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게 됐다.더블기부와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도 병행했다. LG헬로비전은 NGO단체 ‘체인지메이커’와 협력해 지역복지센터와 그룹홈 아동을 위해 ‘크리스마스 리스’를 제작하고 나눔 활동을 추진했다.임성원 LG헬로비전 홍보·대외협력센터 상무는 “연말을 맞아 봉사활동까지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한 해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카카오엔터, 베르나르 베르베르 ‘개미’ 웹툰 독점 공개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동명 장편 소설을 각색한 웹툰 ‘개미’를 공개한다.글로벌 웹툰 IP 제작 지원 작품으로, 공개일 10화가 먼저 선보이며 전체 작품은 약 250화 규모로 연재 예정이다.세계적 인기 소설을 소재로 한 첫 웹툰인 만큼 웹툰 ‘개미’는 2년여의 긴 제작 기간을 거쳤다. 웹툰 제작사 케나즈 작품으로, 웹툰은 김용회 작가가 맡았다.카카오페이지도 웹툰 ‘개미’ 공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자들은 2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웹툰 ‘개미’ 회차 대여권 묶음 할인을 비롯해 캐시 럭키드로우 등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NHN ‘한게임 로얄홀덤’, 총상금 10억원 규모 HPT 개최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로얄홀덤’에서 제2회 ‘HPT(Hangame Poker Tour)’를 개최한다.HPT는 ‘한게임 로얄홀덤’을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홀덤 게임 실력을 겨루는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와 현장 개최 방식인 오프라인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하는 홀덤 대회다. 한게임의 자체 브랜딩 오프라인 대회로 첫 발걸음을 뗀 HPT는 지난 11월 펼쳐진 초대 대회에서 오프라인 현장 엔트리 2166명을 기록했다.온라인 예선 대회인 새틀라이트 토너먼트는 22일부터 2월 19일까지 60일 간 매일 18시 30분, 20시 30분, 22시 30분에 ‘한게임 로얄홀덤’에서 진행된다.오프라인 토너먼트는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3일차인 ‘메인 이벤트’에서는 생존한 이용자들이 총 상금 1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두고 본격적인 대결을 진행한다.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이번 제2회 HPT에도 실력을 증명하고자 하는 많은 홀덤 게임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도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롯데 칼리버스, 2D 콘텐츠 3D 변환 모바일 서비스 론칭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칼리버스(CALIVERSE)가 2D 영상을 3D로 실시간 변환하는 CALIVERSE 3D 앱을 출시한다.칼리버스가 선보인 3D 필름은 특수 필름을 적용해 CALIVERSE 3D 앱을 통해 입체감 넘치는 3D 시각 효과를 구현한다.칼리버스의 3D 앱과 필름은 현재 아이폰 16시리즈에 한정하여 출시했고, 내년 1월에 아이폰 15와 17시리즈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안드로이드와 태블릿 PC까지 적용 기기를 지속 확대하며 3D 모바일 서비스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이번 CALIVERSE 3D 앱과 필름 출시를 통해 고가의 XR 장비가 없이도 누구나 일상에서 고품질 3D 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KT희망나눔인상, 은둔청년 지원 ‘안무서운회사’ 선정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올해 마지막 희망나눔인상 수상자로 은둔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안무서운회사’를 선정했다.안무서운회사는 은둔 경험이 있는 창업자들이 세운 회사로, 구성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은둔 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은둔 청년의 사회 적응을 돕는 교육과정과 자립적인 삶을 지원하는 셰어하우스 프로그램이 있다.희망나눔인상은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회 가치를 만드는 데 기여한 사람(단체)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제정한 상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로 희망나눔인상 후보자의 선행, 사연과 함께 수상자를 추천받는다.오태성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서 희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분들의 선행을 전파하며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카카오메이커스, 2025 연말결산 리포트 공개카카오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2025 메이커스 연말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해 농축수산물의 제값을 찾아주는 '제가버치'에서는 약 70만명의 고객이 약 1500톤의 농축수산물과 만났다. 못난이 농산물은 화장품으로 재탄생했고, 약 25만 송이의 유찰꽃이 새 주인을 찾았다.쓰임이 다한 물건을 의미 있는 용도로 새활용하는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종이팩 상시 수거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누구나 손쉽게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일상 프로젝트’를 6개월간 진행했다.김정민 카카오메이커스 총괄리더는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임팩트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영역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겠다"고 말했다.◆위메이드, 게임 6종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이벤트 시행위메이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표 게임 6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미르4는 31일까지 ‘축복의 종소리 교환상점’ 이벤트를 연다. 몬스터 사냥으로 얻은 ‘축복의 종’을 ‘전설 청룡 조각상’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3일부터 25일까지는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해 있는 모든 이용자에게 우편으로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나이트 크로우는 ‘겨울 연회’ 출석, 미션 이벤트를 통해 ‘클레멘스의 플래티넘 쿠폰’ 등을 선물한다. 1월 8일까지 운영하는 이벤트 던전에서는 재료를 모아 ‘발현의 기운 선택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1월 1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선물이 가득한 양말’ 등을 제공한다. 선물이 가득한 양말을 사용하면 ‘+10휘장 선택 상자’, ‘명인의 비법서’ 등을 획득하는데 도전할 수 있다.◆SOOP, DN콜로세움서 T1 출정식 개최SOOP은 T1의 2026 시즌 출정식을 공동 제작·운영한다.출정식 현장에는 SOOP T1 공식 방송국에서 진행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팬 200명이 참석한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팬들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시즌 출정식의 주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함께할 수 있다.이번 출정식에는 코치진을 비롯한 2026 시즌 T1 로스터가 참여한다. 선수단은 시즌 비전 발표와 팬 Q&A 등을 통해 새 시즌을 앞둔 각오를 전할 예정이다. 진행은 고수진 LCK 해설위원과 배혜지 아나운서가 맡는다.◆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신작 ‘오딘Q’ 공개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오딘Q’의 공식 타이틀과 BI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타이틀과 BI는 오딘Q가 지향하는 세계관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시각화한 것이다. 북유럽 신화의 대서사시 ‘에다(EDDA)’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특유의 분위기를 담았다.오딘Q는 2024년 지스타에서 ‘프로젝트Q’라는 이름으로 첫 공개된 작품으로,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최상급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의 풀 3D 심리스 오픈월드를 자랑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구축한 신화적 해석과 하이엔드 그래픽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확장된 세계관과 신규 기술 기반의 MMORPG 플레이 경험을 구현했다.오딘Q는 2026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타이틀과 BI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개발 성과를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비주얼 노벨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 출시스마일게이트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국내 대표 비주얼 노벨 개발사 테일즈샵의 신작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를 출시한다.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는 현대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가상 세계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무림과 일반 사회가 혼재하는 세계에서, 무림 고수를 꿈꾸던 주인공은 우연한 계기로 술집의 바텐더가 되어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손님에게 칵테일을 제공하고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인연을 맺으며, 선택에 따라 관계와 서사가 변화한다.현대 무협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독특한 설정과 함께, 비주얼 노벨에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를 더한 점이 작품의 특징이다. 단순히 이야기를 따라가는 데서 그치지 않고, 가게 운영과 선택의 흐름이 서사와 맞물리며 플레이 경험에 변주를 더한다.출시를 기념해 본편은 5%, 시즌 패스는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한국적인 매력이 담긴 ‘국화 매듭 노리개 아크릴 키링’ 굿즈가 제공된다. 본편과 시즌 패스를 모두 구매한 이용자는 ‘사랑잔’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