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자동납부·로그인 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 제공
  • ▲ ⓒ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수시입출금 상품 ‘OK생활비통장’과 미션형 적금 상품 ‘OK얼리버드적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OK생활비통장은 하루만 예치해도 이자가 지급되는 수시입출금통장이다. 자동납부 서비스를 등록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금리는 예치 금액에 따라 △300만원 이하분 연 2.2%(세전) △300만원 초과 800만원 이하분 연 1.8%(세전) △800만원 초과 4000만원 이하분 1.4%(세전) △4000만원 초과 1억 이하분 연 1.1%(세전)로 차등 적용된다.

    여기에 해당 계좌를 보험료·통신비·카드대금·가스요금 등의 자동 출금 계좌로 등록하면 건당 0.5%포인트(p)의 우대금리가 가산된다.

    자동 납부 등록은 최대 2건까지 인정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1%p까지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3.2%(세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OK생활비통장은 OK저축은행의 보통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 고객이라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OK저축은행은 이와 함께 미션형 적금 상품인 ‘OK얼리버드적금’도 선보였다.

    기본 금리는 연 2%(세전)이며 △마케팅 동의 시 우대금리 연 3%p △얼리버드 로그인 우대금리 최고 연 21%p를 모두 더하면 최고 연 26%(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버드 로그인은 한국표준시 기준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 이전까지 OK저축은행 앱에 로그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얼리버드 로그인 10일 연속 달성 시마다 연 7%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3회까지 받을 수 있다.

    OK얼리버드적금은 30일간 매일 1만원씩 납입할 수 있다. 직전 1년간 OK저축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두 상품 모두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예 ·적금은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활동과 모바일 이용 습관에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