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당 이용권 구매 제한, 판매 종료 시점 미정챗GPT 포 카카오 사용자 확대 일환
  • ▲ ⓒ카카오톡 선물하기 캡처
    ▲ ⓒ카카오톡 선물하기 캡처
    카카오가 오픈AI와 협업 결과물로 ‘챗GPT 프로’를 10분의 1 가격에 이용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챗GPT 프로 1개월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챗GPT 플러스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며, 판매 종료 시점은 미정이다.

    챗GPT 프로는 챗GPT 유료 멤버십 중 최고 등급으로, 국내에서 월 구독료는 웹 결제 기준 200 달러(약 28만8300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10분의 1 가격으로 챗GPT 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것. 다만 구매 수량은 1인당 이용권 5장으로 제한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을 지난해 10월 출시한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 이용자 확대 일환으로 보고있다. 프로모션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 가입 계정에 교환권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카카오는 12일 진행한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관련 이용자 규모가 800만명으로 확대됐다고 언급한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 사용 경험 확대와 더불어 AI 서비스 이용권을 가족·지인 등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후 등록해 사용 가능하며 판매 종료 시점은 미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