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0주년 기념 특별 콘테스트 등 3개 부문 진행10월 중순부터 3개월간 응모…"전세계 사진 애호가 관심 집중"
  • ▲ 니콘 포토 콘테스트. ⓒ니콘이미징코리아
    ▲ 니콘 포토 콘테스트. ⓒ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가 글로벌 사진 대회 '니콘 포토 콘테스트 2016-2017'의 응모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6회를 맞이하는 포토 콘테스트는 '니콘 창립 100주년 기념', '넥스트 제너레이션', '일반'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니콘 창립 100주년 기념해 마련된 니콘 창립 100주년 기념 부문 테마는 축하(Celebration)를 주제로 니콘 제품으로 촬영한 사진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넥스트 제너레이션과 일반 부문은 미래(Future)를 주제로 제품에 상관없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모두 출품할 수 있다. 

    포토 콘테스트는 전문 사진작가를 포함해 연령,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작 접수는 10월 17일 오후 1시부터 2017년 1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발된 63개 작품은 그랜드 그랑프리, 응모자가 선택한 그랑프리 등으로 나뉘어 내년 7월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부상을 부여하며, 수상작은 니콘 뮤지엄을 포함한 다수의 전시장과 홈페이지 갤러리, SNS 등에 공개된다.

    니콘 한 관계자는 "니콘 포토 콘테스트는 전문 사진작가나 아마추어의 경계를 넘어 전 세계 사진 애호가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이라며 "세계적인 아트디렉터 네빌브로디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한만큼 창의적이고 높은 수준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