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튜디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 7종 출시"유명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참여…프리미엄 고객 맞춤형 제품 집중"
  • ▲ LG스튜디오 블랙스테인리스 스틸시리즈. ⓒLGE
    ▲ LG스튜디오 블랙스테인리스 스틸시리즈. ⓒLGE


    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신제품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미국 유명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에 참여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LG 스튜디오의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빌트인 냉장고, 싱글·더블 월오븐, 가스·전기 쿡탑,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7종이다. 빌트인 냉장고,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등 4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가격은 1만6000달러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 디자인은 스테인리스 재질에 블랙 코팅을 더해 고급스러움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제품 보다 지문이 남지 않고 소스나 오일 등의 이물질도 쉽게 닦여 관리도 쉽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추가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빌트인 냉장고에도 확대 적용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7월 미국과 한국에 출시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3년 전 미국에 처음 선보인 LG 스튜디오 등을 앞세워 빌트인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디자인, 성능, 사용 편의성,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앞세워 경쟁업체들의 빌트인과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LG전자는 퍼시픽 세일즈의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유통 진입을 확대하고 있다. 퍼시픽 세일즈는 미국 최대 유통채널인 베스트바이의 프리미엄 유통채널이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전무)는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집중적으로 출시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