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파익스 아시아' 수상 이어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따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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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가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잇따라 호평받았다.

    SK텔레콤은 '연결의 신곡발표'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뮤지션이 한마음이 돼 故 김광석의 신곡 발표를 이뤄낸 프로젝트다. 대중이 공모 참여를 통해 故 김광석의 미완성 곡에 노랫말을 더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진행했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해 9월 시작 이후 약 3주간 가사 공모 건수 1만3743건,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 65만명, 캠페인 영상 조회수 55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아울러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 9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도 2개 부문 동시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15 올해의 광고상'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SK텔레콤 측은 "최근 SNS를 사용하는 세대가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온라인 중심의 광고 캠페인을 통한 인지 효과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따라 SNS 중심의 참여형 캠페인인 '연결의 신곡발표' 역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그간 '연결의 힘' 프로젝트는 대중의 활발한 참여로 긍정적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여행에 필요한 경비나 이동수단 없이 오로지 사람들과의 '연결'만으로 어디까지 여행할 수 있는지 실험했던 '연결의 무전여행'은 지난해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 AD 최고상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과 '기업(Company)'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에 대해 엄남현 홍익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성공적인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내는 것"이라며 "SK텔레콤의 '연결의 힘' 캠페인은 성공적인 마케팅 요소를 충분히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