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 출시
  • ▲ KB골픈라이프 서비스 모바일 화면 캡처. ⓒKB국민은행
    ▲ KB골픈라이프 서비스 모바일 화면 캡처.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카카오톡과 손잡고 시니어 공략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카카오 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가 발송되는 특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의 관심 분야인 금융정보, 건강·뷰티, 여행·여가, 문화·공연 정보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창에서 'KB골든라이프' 검색 후 플러스친구를 맺거나 '골든라이프 뱅킹'에 접속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골든라이프 뱅킹은 지난 2일 출시한 시니어 모바일 플랫폼으로 카카오 서비스 컨텐츠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카카오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1월 카카오톡 메시지에 공연 초대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이 선별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카카오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고객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