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자산과 누적수익률 실시간 확인 가능변액보험 가입자는 변액보험 펀드케어 서비스 이용
  • 미래에셋생명은 16일 업계 최초로 연금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연금나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미래에셋생명에 가입한 모든 연금 자산을 조회부터 진단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의 연금보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 연금저축펀드 또는 퇴직연금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고객은 자신의 연금자산과 누적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변액보험 가입자라면 펀드별 투자목적과 목표수익률 대비 운영이 잘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변액보험 펀드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후준비를 스스로 점검하는 메뉴도 마련했다. 간편한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 나의 노후준비 현황을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다. 노후자금 계산기를 활용하면 얼마만큼의 연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아볼 수 있다.

    변액보험과 퇴직연금의 펀드변경 기능도 포함됐다. 김상화 미래에셋생명 모바일비즈니스팀 매니저는 “행복한 은퇴설계를 위해 많은 고객들이 연금나무 앱을 통해 주기적으로 연금자산을 관리해 100세 시대를 효과적으로 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앱 출시 기념 이벤트로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운로드는 기기별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