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섬유패션산업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개념 및 섬유패션산업 대응 전략 소개 관심 집중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증진과 선제적 대응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4일 섬산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섬유패션산업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달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룸에서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개념부터 섬유패션산업의 변화 예측, 핵심기술과 섬유패션산업 분야 활용, 대응방안 및 전략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1일에는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을 주제로 박창규 건국대학교 교수와 김은 한국ICT융합네트워크 부회장이 발표에 나선다.

    18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해 조익래 SUS패션연구소 소장과 임대영 생산기술연구원 그룹장, 손용재 휴먼넥스트 대표가 강연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25일과 내달 20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과 응용',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섬유패션산업의 대응전략' 등의 강연이 각각 진행된다.

    섬산련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기 도래에 따른 기회를 업계가 적극 활용해 섬유패션산업이 선도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