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상시채용 포함 100여명 채용 계획

  • 쌍용건설이 대졸 신입사원 3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

    쌍용건설은 건설업계가 주택경기 침체 등으로 인원감축 및 구조조정을 하는 중에도 최근 3년간 신입·경력·인턴 사원 200여명을 선발해왔었다.

    이번 채용은 회사가 정상화된 2015년 이후 3년 연속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에는 경력공채와 상시채용을 포함해 총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부문은 △토목 △건축 △국내영업 분야(건축영업·주택영업·도시정비·공공영업·기술영업) △경영지원 분야(기획·외주구매·회계·HR)다.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중 4년제 대학교 이상 해당분야 전공자이며, 해외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률에 따라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으로만 가능하며, 서류전형을 거쳐 △직무적성검사 △1·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단계별 합격자는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후에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지사 및 현장과 국내현장 등에서 직종별로 약 6개월~1년간 실무연수를 진행한다. 쌍용건설은 지난 2년간 약 10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해 해외실무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쌍용건설은 2015년 자산규모 230조원대 두바이투자청(ICD)을 대주주로 맞이한 후 두바이와 싱가포르·적도기니 등 해외에서 상당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지난해 첨단병원 등 약 1조원 규모 민간건축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도시정비 분야에서는 약 8500억원 규모 물량을 확보했다. 물론 올해도 두바이 등에서 초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수주 및 매출 회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며 "채용된 직원들은 차별화된 사내 교육시스템으로 글로벌 인재로 양성해 회사가 건설명가로서 재도약하는 주역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