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한강 더블 조망권 '극대화'강남-북 잇는 핵심 요지… 고급화된 커뮤니티시설까지
  • ▲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석경 투시도. ⓒ대림산업
    ▲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석경 투시도.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서울 성동구 뚝섬에서 복합주거문화단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성동구 성수동 뚝섬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3구역에 들어서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공동주택·업무시설·판매시설·문화집회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주거문화단지다. 단지는 주거 2개동과 D Art Center, Replace, D Tower로 이뤄지며 주거는 지하 5층~지상 49층·전용 91~273㎡·37개 타입·총 28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수동 서울숲 인근 한강변은 '갤러리아 포레'와 '트리마제' 그리고 최근 개발 채비에 나선 뚝섬4구역 등과 함께 성수동 한강변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초고층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면서 신흥 고급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수동은 서울시가 2003년 1월 서울숲 개발계획을 발표한 뒤 뚝섬지구개발, 한강변 전략정비구역과 더불어 인근 준공업지역에 지속적으로 첨단업무시설이 들어서며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한편에는 예술가들도 입주하면서 소호거리가 조성되기 시작했고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서 업무·문화·예술·주거·자연이 결합된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2005년부터 2015년까지 10년 동안 공시지가 상승률이 95.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서울시 평균은 72.2% 상승했다.

    실제 성수동은 서울숲과 한강이라는 천혜의 자연조건과 함께 강남과 강북을 잇는 교통요지에 위치하고 있어 최상의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뚝섬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지구에 들어선 '갤러리아 포레', '트리마제'가 강북을 대표하는 최고급 아파트로 자리 잡으면서 압구정·청담·반포·한남 등과 함께 서울 신흥 부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동안 속도를 내지 못했던 '성수전략정비구역' 재개발 사업에도 탄력이 붙으면서 성수동 일대는 다시 한 번 '노른자위' 입지로 떠오를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 단지 역시 서울숲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한강도 접해있어 남향의 한강 조망과 서울숲의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탁월한 입지와 더불어 편리한 교통 인프라도 그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분당선 서울숲역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으며 성수대교·영동대교·강변북로·올림픽대로·동부간선도로·내부순환도로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성수대교를 건너면 압구정과도 바로 연결되고, 영동대교를 넘어서면 청담동과 이어져 강남 접근성도 탁월하다.

    단지는 특화된 설계를 통해 극대화된 조망권을 확보했고, 입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건축철학을 구현해냈다. 이에 입주민들은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설계로 각 층별 차별화된 경관을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은 이 단지에 3면으로 창을 내 조망과 통풍이 뛰어난 270도 파노라마 평면을 적용할 계획이다. 여기에 창문 밖 자연이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창문 프레임을 없앤 아트프레임을 도입, 조망을 극대화했다. 가구 내부 평면도 조망을 최우선 고려해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과 주방은 한강과 서울숲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배치했다.

    특히 20층 이하 가구의 경우 서울숲을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그린발코니가 적용될 예정이다. 천정 높이도 기존 아파트(2.3m)보다 높은 2.9~3.3m로 설계해 한층 풍부한 개방감과 일조량을 제공한다.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시설도 강점이다. 각 동 29층에 위치한 클라우드 클럽은 한강과 서울숲 등 서울의 가장 아름다운 조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다. 클라우드 클럽은 피트니스·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시설과 함께 가족모임이나 파티 등 소규모 연회를 열 수 있는 비스타홀과 클럽라운지·게스트룸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지하 1층 포레스트 클럽에는 사우나, 인도어 골프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 케어룸, 헤어 스타일링과 네일케어 서비스가 가능한 뷰티살롱 등의 시설로 차별화를 뒀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 ▲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석경 투시도. ⓒ대림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