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영유아용 미디어콘텐츠… 그룹 효자노릇 '톡톡'

'하이퍼 VR 기술+어린이 콘텐츠' 올레 tv 서비스 'TV쏙' 인기몰이
"키즈 플랫폼 시장, 변동성 작다…미래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의 일환"

전상현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25 11:08:25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T

 

황창규 KT 회장이 미래주력사업으로 꼽히는 미디어 플랫폼 분야에 영유아용 콘텐츠를 내세우며 미래 사용자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황 회장은 지난 2월 KT 신년전략 워크숍에서 2기 경영체제서 중점을 두고 성장시키겠다고 역설한 미래 핵심사업으로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금융거래 ▲재난·안전 ▲기업·공공가치 총 '5대 플랫폼'을 꼽았다.

이 일환으로 KT는 지난달 IPTV를 이용해 키즈 플랫폼 분야를 강화하는 등 미디어 플랫폼의 새도약을 선포했다. 최근 출시한 KT 올레tv 'TV쏙' 서비스와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양방향 놀이학습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TV쏙은 KT가 특허를 받은 '실시간 객체 추출 및 합성' 기술을 이용,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 합성해 아이가 TV 화면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한다.

특히 TV쏙은 '기가 UHD tv' 가입자라면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아도 와이파이, 스마트폰, 셋톱박스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키즈 플랫폼은 미래 충성 고객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사실상 성인용 PC·모바일 플랫폼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며 시장 성장성이 불투명하고, 신규 사업자가 등장하기 어려운 상황 속 키즈 플랫폼 시장은 변동성이 작지 않다는 분석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지난해 10월 발간한 '콘텐츠 산업의 키워드: 키즈 콘텐츠' 보고서에 따르면, 출생아 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유아용품 시장은 2009년 1조2000억원에서 2015년 2조3700억원으로 급증했다.

아울러 시장에서도 'TV쏙'을 앞세운 미디어 플랫폼 사업에 긍정적인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실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은 IPTV 가입자 증가와 함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1분기 KT의 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10.2% 증가한 4243억원을 기록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올레tv를 신기술과 연계한 미디어로 발전시켜 영유아 자녀가 있는 30∼40대 가입자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유료방송 시장에서 키즈 분야를 꾸준히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오는 6월까지 아이코닉스(뽀로로), 스마트스터디(핑크퐁)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 공급자들과 손 잡고, 80편 이상의 하이퍼 VR 콘텐츠를 내놓을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국판 광군제 열린다"… 롯데 유통 全계열사, 5300억원 물량 할인전
롯데그룹 유통BU 전 계열사들이 17일부터 21일까지 통합 행사를 기획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롯데그룹의 11개 유통계열사가 참여하며 ‘롯데 블랙페스타(LOTTE BLACK FESTA)’라는 이름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 및 이벤트가 진… [2017-11-16 10:01:24] new
KTB투자증권, 자산이벤트 당첨고객에 그랜저IG 증정…연말까지 추가이벤트
KTB투자증권은 지난 15일 본사에서 '그랜저IG 자산이벤트' 당첨자 장준환(42)씨에게 경품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B측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비대면계좌 고객 및 은행제휴계좌 보유고객 대상으로 잔고 규모에 따라 추첨권을 지급하고 8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했다. KTB투자증권은 연말까지 동일한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추… [2017-11-16 09:56:25] new
신한금융투자, 청년구직자 위해 '넥타이 기부 캠페인'
신한금융투자는 비영리사단법인 열린옷장과 함께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사랑의 타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열린옷장은 정장, 넥타이 등을 기증받아 취업 면접자 등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대여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단체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입사면접 및 사회생활 등을 앞… [2017-11-16 09:52:57] new
우리은행, 끝장토론 실시…수직적 조직문화 '확 바꾼다'
우리은행이 시장과 주주,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끝장토론'을 선보인다.우리은행은 '공감혁신(共感革新)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는 20일 영업 현장을 대표하는 각 직급별 대표 직원들이 참여하는 끝장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은행은 '공감혁신(共感革新)으로 WOORI를 지켜냅시… [2017-11-16 09:40:59] new
SKT '스마트 에너지기술', 프랑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맞손
SK텔레콤이 슈나이더 일렉트릭사와 '스마트 에너지 공동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텔레콤은 머신러닝 기반 빅데이터 분석으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건물 자동제어 시스템과 연동한다.기존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 [2017-11-16 09:34:30]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