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 고객 피해 추정…문제 발생 상황 즉각 통보, 정상조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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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중 신한은행 계좌 자동납부를 이용 중인 약 60만명의 지난달 통신요금이 중복으로 출금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일부 고객들의 5월분 통신요금이 이중으로 빠져 나갔다. 매달 21일 신한은행 계좌 자동출금 신청한 고객들이 피해를 봤다.
신한은행을 제외한 다른 은행 계좌를 이용한 자동납부 고객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KT 관계자는 "문제가 발생하고 신한은행 측에 상황을 즉각 통보해 조치를 요청했다"면서 "정상처리 조치가 완료된 상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