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여름철 곰팡이에 강한 바닥재… 4년째 무상 공급 이어와
  • ▲ KCC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환경부를 만나 사회취약계층 활동공간 개선에 쓸 바닥재 기부를 약속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민호 환경부 환경정책실장,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 목영철 KCC 이사,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KCC
    ▲ KCC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환경부를 만나 사회취약계층 활동공간 개선에 쓸 바닥재 기부를 약속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민호 환경부 환경정책실장,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 목영철 KCC 이사,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KCC


    KCC가 환경부와 손잡고 사회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에 나선다.

    27일 KCC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취약계층 주건환경 개선사업'에 자사 제품인 PVC(polyvinyl chloride) 바닥재를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KCC는 지난 2014년부터 환경부를 후원하고 있다. 환경부는 올해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5대 광역시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총 14곳에 있는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고 같은 사회취약계층의 주거공간을 개선하는 사업을 벌인다.

    KCC가 제공하는 바닥재는 환경부가 인증하는 '환경마크'를 부여받은 우수 제품으로 여름철 습기로 발생하는 곰팡이를 막아준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부 사업에 올해로 4년째 참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마철 곰팡이 발생에서 자유로운 우리 바닥재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바닥재, 창호, 페인트 등 주거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며 "최근 차열페인트를 통해 냉방비 부담을 느끼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도움을 주는 쿨루프(cool roof)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