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실생활 적용 성큼… SKT, 스타벅스와 'AI 커피 주문' 서비스 내놔

'누구-사이렌오더' 연동… 매장 선택부터 결제처리까지 음성인식으로 '척척'

조재범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8.22 09:13:37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 고객이라면 스타벅스의 음료를 음성으로 주문하고, 대기줄 없이 음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과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 스타벅스 커피주문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바일 앱을 켜서 주문을 입력하지 않아도 '누구'에게 음성으로 말하면 매장 선택부터 결제처리까지 빠르게 주문 가능하다. 

'누구'와 커머스의 결합은 도미노-BBQ-11번가 이후 네 번째다. 

특히 SK텔레콤은 대표적인 네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도 '누구'를 탑재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스타벅스 커피 주문이 가능한 것은 물론 차에 탄 채로 주문·수령이 가능한 매장과 주변 매장 탐색 정보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30여 종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AI 기기다. 최근 휴대용 AI 기기인 '누구 미니' 출시로 이용 영역을 확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음성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AI 기반의 주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제일기획, 러시아∙CIS 광고시장 휩쓸어… "현지화 통했다"
제일기획이 현지화 전략으로 러∙CIS 광고업계를 휩쓸고 있다.제일기획은 러시아를 비롯한 독립국가연합(CIS) 각지에서 업계 랭킹 1위, 광고제 수상, 신규 광고주 영입 등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제일기획 카자흐스탄 법인은 최근 중앙아시아 최고 권위의 광고전문매체 '애드… [2017-08-22 09:10:23] new
"냉장•냉동에서 상온까지, 가정간편식 진화"… 이마트, 피코크 신제품 2종 선…
이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PL) 피코크가 기존 냉동냉장 가정간편식(HMR)에 이어 ‘상온’ 가정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한다.22일 이마트에 따르면 상온 제품인 피코크 한반 곤드레 된장 국밥과 피코크 한반 고사리 육개장 국밥 2종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선보인다.이마트가 즉석밥… [2017-08-22 09:04:57] new
SKT, 어르신 일자리 창출 앞장…송파구와 'SK나이츠 실버 챌린저' 모집
은퇴한 실버 세대에 일자리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사와 지자체가 손을 잡았다.SK텔레콤은 서울 송파구와 함께 SK나이츠 홈 경기장에서 안내 도우미 역할을 할 'SK나이츠 실버 챌린저' 1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SK나이츠 실버 챌린저 1기는 SK나이츠 홈 경기장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7-08-22 08:58:01] new
대세 FPS 게임 '배틀그라운드', 엑스박스 콘솔 진출…"PS4는 글쎄"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블루홀의 FPS(1인칭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Xbox One) 플랫폼의 출시를 확정 지었지만, 소니(SIEK) 플레이스테이션4(PS4) 및 다른 플랫폼으로는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또한, 블루홀은 배틀그라운드가 스팀(Ste… [2017-08-22 08:54:52] new
"백화점에서 란제리 직접 만든다"… 신세계百, 속옷 브랜드 '언컷'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캐시미어와 다이아몬드에 이어 여성 속옷 란제리도 직접 만든다.신세계는 24일 업계 최초로 백화점이 자체 제작한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최근 편안한 란제리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착용감을 극대화한 상품… [2017-08-22 08:52:43]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