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부개발, 선테크, 명성엔지니어링 기업 수혜
  • ▲ 김형동 경남은행 부행장(오른쪽 두번째)이 대부개발㈜ 금미자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에게 '중소기업원스톱대출 장학금 기탁 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 김형동 경남은행 부행장(오른쪽 두번째)이 대부개발㈜ 금미자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에게 '중소기업원스톱대출 장학금 기탁 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열일'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선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29일 지역 중소기업 3곳에 '중소기업 원스톱대출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원스톱대출 장학금은 공익성 기업대출 상품인 중소기업 원스톱대출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임직원 급여이체·신용카드 이용액·생활요금 자동이체 등 각종 금융 거래 요건 충족에 따른 혜택 중 하나이다.

경남은행은 해당 영업본부별로 중소기업 원스톱대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장학금 혜택을 받은 기업은 창원에 소재한 대부개발㈜과 ㈜선테크 및 울산에 소재한 ㈜명성엔지니어링으로 중소기업 원스톱대출을 모범적으로 운용한 것으로 평가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풍산테크윈, ㈜한림테크놀로지, 대원중공업㈜에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김형동 경남은행 부행장은 "올해에만 장학금 수혜기업으로 지역 중소기업 6곳에 금융 지원을 펼쳤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지역 중소기업이 중소기업 원스톱대출 장학금을 지원 받기를 바란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