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컨설턴트 로열티 강화사내 MBA코스 신설해 지원
  • ▲ ⓒING생명
    ▲ ⓒING생명
    정문국 ING생명 사장이 2018년 영업전략회의에서 보장성보험 판매 확대를 위한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ING생명은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정문국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영업관리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ING생명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ING생명은 독보적인 자본력에 기반한 FC(재정 컨설턴트) 로열티 강화, 보장성 보험 판매 확대, FC 도입 전략 다각화 등을 통한 성장을 올해의 영업전략으로 발표했다.

    먼저 ING생명의 핵심 영업 채널인 FC채널의 영업환경을 조성해 FC들의 소득증대와 로열티 향상으로 연결되는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현장 방문코칭이나 언더라이팅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보장성보험 판매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ING생명은 고능률 FC 도입을 위해 수수료도 확대한다.  
     
    ING생명은 20~30대 FC가 전체 FC의 63.3%에 이르는 젊은 FC조직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젊은 조직을중심으로 최적의 영업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수수료를 개선해 신인 FC를 중점 육성해나가는 한편 사내 MBA코스를 신설해 FC 전문성 향상에 교육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정 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설계사 생산성과 설계사 합격률, 모바일 청약률 등 우리가 보유한 뛰어난 경쟁력을 활용해 영업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