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과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


  • ▲ 오리온 글로벌 제품ⓒ오리온
    ▲ 오리온 글로벌 제품ⓒ오리온
    오리온이 글로벌 제과 시장에서 6년 연속 15위권에 진인했다.

    오리온은 ‘2018 제과업계 글로벌 톱(Top) 100’에서 6년 연속 15위권에 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제과업계 글로벌 톱 100은 글로벌 제과산업 전문지 ‘캔디인더스트리’(Candy Industry)가 매년 전 세계 제과기업의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발표하는 자료다. 

    오리온은 지난해 중국 사드 이슈에도 불구하고 한국, 베트남 등에서 선전했다는 평가다. 2013년 13위를 차지한 이래 6년간 국내 제과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꼬북칩 등 스낵류가 전체 성장을 견인하며 5년 만의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 베트남 법인도 초코파이가 18%, 스낵류인 투니스와 오스타가 각각 39%, 38% 매출이 증가하며 현지화 기준13.3%의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러시아 법인 역시 초코파이의 지속적 판매 증가로 현지화 기준 13.5% 성장했다.

    오리온은 지난해의 위기를 교훈으로 삼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중국 법인의 업무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에 회사 전체의 역량을 집중하고 베트남, 러시아에서는 현지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넓힐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 제과기업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15위권에 들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적인 제과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개발 및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에도 적극 진출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