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대,  토익 콜로퀴엄 개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토익 콜로퀴엄'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토익 입문자 등을 대상으로 기초 영문법 등을 다룰 예정이며 이달 10~31일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상 토익 강사가 강연에는 나서며, 학부생을 비롯해 일반인 참여가 가능하다.

    사이버외대 관계자는 "무료 토익특강 외에도 영어학부에서는 학생 기초 실력 배양을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동국대, 개강 맞이 독서 프로그램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봄, 사랑, 벚꽃 그리고 책'을 주제로 북삼매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독서토론클럽 △휴먼북 라이브러리 △명사 지식강연 △독서PT대회 등이 준비됐다.

    임중연 동국대 중앙도서관장은 "입시와 경쟁에 시달린 신입생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성균관대 일반대학원 진학설명회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은 23일 대전 한국철도시설공단, 30일 KTX 동대구역에서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대학원 진학희망자에게 입학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성균관대 일반대학원 지원 전략, 재학생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순원 성균관대 대학원장은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찾아가 쉽게 접하기 힘든 실질적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진학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