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쇼핑·교육·공원 등 입지조건 '우수'
  • ▲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투시도. ⓒ우미건설
    ▲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투시도. ⓒ우미건설


    우미건설이 공급하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가 쇼핑·교육·공원 등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로 알려지면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10개동·전용 69~84㎡·총 101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1만4000가구가 건설되는 청주시내 대규모 택지지구로, 향후에는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운동초·중, 상당초·고를 비롯해 청주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인근에 △하나로클럽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의 월운천·무심천 수변공원과 동남지구 내 다양한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이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1·2순환도로, 3순환로(공사 중) 및 단재로(일부 구간 확장 추진) 등을 통해 청주 전역과 세종·대전 등은 물론,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에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는 쾌적한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생태연못·어린이놀이터와 테마 조경 등으로 공원 같은 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카페 Lynn과 통학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또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되며, 실내골프연습장·남녀 독서실 및 대형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에듀센터(별동)·게스트하우스(2가구) 등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확장형 주차장이 약 55% 이상 설치되며 모든 동에서 이용가능한 통합형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된다.

    다양한 설계도 적용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 일부 가구 저층부 테라스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미세먼지 대응방안으로 청정공기 급배기 시스템 등 특화설비를 갖출 계획이다.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는 물론, 주민공동시설 및 일부 가구에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헤파필터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공기질 측정기와 연동된 미세먼지 신호등과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으로 측정된 공기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우미건설 측은 "단지의 펫네임 '풀하우스'에서 나타나듯 수요자들이 단지 안팎에 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 및 부대시설을 통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며 "좋은 입지 조건과 실수요자를 위한 저렴한 분양가와 맞춤형 설계 덕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1회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되며 △시스템에어컨(거실·안방) △현관 중문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고급 플리싱타일 등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된다.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