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고객 병원에서 인증만으로 보험금 청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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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처럼 병원에서 바로 청구되는 방식의 서비스를 대고객용으로 실시하는 것은 KB손해보험이 최초이다. 

    해당 서비스는 세브란스병원(신촌,강남)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오픈에 앞서 지난 1월, 세브란스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인 레몬헬스케어와의 3자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하고 약 3개월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시스템을 완성했다.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세브란스(신촌)'또는 '강남세브란스'앱에 접속 후'실손보험청구'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뚝딱청구'앱이 연동되며,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병원과 보험사 역시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KB손해보험 장기보상지원부 박재용 부장은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과 보험사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다"며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