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첩이 금지된 '시카고 핫도그' 맛집에 하인즈가 나타났다!
짭짤한 핫도그와 새콤달콤한 케첩은 너무도 당연한 조합처럼 생각되지만, 미국 시카고의 명물인 '시카고 핫도그'는 핫도그 위에 케첩을 뿌려 먹는 것을 다소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식당 내 케첩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맞서기 위해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
2024-04-04 김수경 기자 -
"세상의 모든 코카콜라를 환영합니다"… 서브컬처와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브랜드의 자세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가 다양하게 재해석된 비공식 브랜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와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3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표권인 공식 로고를
2024-04-03 김수경 기자 -
"평범한 사람도 벼락스타 되는 숏폼, 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성장 기대"… 윤상수 숏뜨 대표
"숏폼은 이제 막 성장기에 진입했습니다. 숏뜨는 뉴미디어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 마케팅 회사로 커나갈 것입니다."숏폼 올인원 통합 솔루션 '숏뜨' 윤상수 대표의 포부다. 브랜드브리프는 동남아시아를 넘어 북미로도 진출한 숏뜨의 윤상수 대표를 만나 숏폼 트렌드와
2024-04-03 유다정 기자 -
카피도 브랜드 로고도 없이 '비행의 설렘'을 완벽히 표현한 영국항공의 옥외광고 캠페인
브랜드 로고나 멋진 카피 한 줄 없이도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설렘'을 완벽에 가깝게 표현해 낸 옥외광고(OOH)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은 비행기 창문 밖을 내다보는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아주 심플한 옥
2024-04-02 김수경 기자 -
"PR 넘어 글로벌 IMC 에이전시로 확장, 컨설팅·광고회사와 차별화"… 조나단 하이트 앨리슨 CEO
"광고 회사가 '크리에이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컨설팅 회사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다면, 앨리슨은 나무보다 숲을 보는 관점에서 클라이언트의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및
2024-04-01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터·마케터 전문 'MBA' 문 연다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가 문을 연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
2024-04-01 유다정 기자 -
작지만 강력하다!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 초소형 옥외광고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가 이스터 홀리데이를 맞아 '미니 에그스(Mini Eggs)'에 걸맞는 초소형 옥외광고(OOH)를 선보였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는 달걀을 꼭 닮은 초콜릿 제품으로, 1인치(약 3cm)에 불과한 작고
2024-03-29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수상작 트렌드는 "지속가능성·밈·유머·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이 늘어난 가운데, 올해 트렌드로 지속가능성·밈·유머·몰입형 엔터테인먼트 4가지
2024-03-29 유다정 기자 -
한국 대표 '광고 천재'들이, 대학생들을 '칸 라이언즈'에 보내 드립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8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년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남우리 스튜디오좋 CD·박현우 이노레드 대표·사
2024-03-28 은현주 기자 -
"최신 기술도 AI도 '단순함'이 최고, 본질에 집중해야 울림 준다"… 배금별 이노션 ECD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아주 단순해서 아무도 그 기술을 모르게 하는 것이 미덕이죠." 화려한 기술들의 향연 속, 사람들을 이끄는 매력은 '단순함'에 있다는 것이 배금별 이노션 제작전문임원(ECD)의 철학이다. 인공지능(AI) 등 기술은 크리에이티브의 주
2024-03-28 유다정 기자 -
"클라이언트 설득은 '숫자'와 '논리'로"… 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
마케터의 역할 중 하나는 고객사(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것이다. 이때 그 기반은 숫자와 논리가 돼야 한다.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은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Albatross Conference 2024 Seoul)에서
2024-03-28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은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육성할까?… 최초의 글로벌 CCO 말콤 포인튼이 답하다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에서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WARC Creative 100)에서 올해 아시아 1위 광고회사에 등극한 제일기획은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great creativity
2024-03-27 김수경 기자 -
"'이노베이션, 1회성 캠페인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해야"… 방유빈 제일기획 CD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방유빈 제일기획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획기적인 혁신 기술로 문제 해결을 한 캠페인에 주어지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수상을 위한 전략으로 '투자'를 강조했다.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투자를 하도록 브랜드를 설
2024-03-27 유다정 기자 -
"AI 영향력 본격화"… 제일기획·대홍기획 등 광고인이 본 '우려'와 '기회'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필두로 한 AI 광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광고 산업 내 AI의 영향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고회사들은 저마다 AI 활용을 위한 TF를 만들고 AI 전담 조직을 꾸리고 있으며, 챗GPT 대응 스터디와 세미나를 여는 등 분주한
2024-03-2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세계 최고의 아트디렉터가 밝힌 '꼭 필요한 3가지 자질'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26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