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대표 CD들도 깜짝 놀란 대학생들의 크리에이티브… '2024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 총평
"즉시 적용가능할 정도로 구체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이 놀라웠습니다." -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2024 드림 라이언즈'의 작품들이 현직 크리에이터에 버금가는 크리에이티브로 호평을 받았다. 다만 대학생다운 재기
2024-05-03 유다정 기자 -
삼성과 손 잡은 바비, 12조원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시장 출사표
바비 인형(Barbie) 제조사로 유명한 글로벌 장난감 회사 마텔(Mattel)이 삼성(Samsung)과 손 잡고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이하 FAST) 시장에 진출한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마텔은 삼성의 무료 T
2024-04-30 김수경 기자 -
99%의 사람들은 치토스를 먹을 때 '이것'을 쓴다, 만약 다른 걸 쓰면…?
99% 사람들은 치토스(Cheetos)를 먹을 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토스를 먹느라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쓰지 못하게 되면, 어떤 황당한 일들이 벌어질까? 이에 대한 재밌는 상상의 나래가 펼쳐졌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가
2024-04-29 유다정 기자 -
환한 미소 뒤에 드리운 '자살'의 그림자를 양지로 이끌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의 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4-29 은현주 기자 -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2023년 대한민국 10대 광고회사의 취급액이 20조8218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제일기획과 이노션, HSAD, 대홍기획 등 대기업 계열 인하우스 에이전시의 독식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브랜드브리프가 한국광고총연합회의 '광고회사 현황조사' 리포트를 분석한
2024-04-26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는 왜 찌그러진 브랜드 로고를 광고에 내세웠을까?
빨간색 배경의 대형 옥외광고판에 일그러진 브랜드 로고가 무심하게 박혀 있다. 로고가 심하게 일그러져 있어 제대로 읽기는 불가능하지만, 상징적인 강렬한 붉은색과 특유의 서체만으로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브랜드를 떠올려 낼 것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음료 기
2024-04-25 김수경 기자 -
"쿠키리스 시대, AI가 답"… 애피어, 비딩 최적화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자신'
"인공지능(AI)을 학습해 온 기업에게는 오히려 기회입니다."애피어의 이보혁 이사가 제3자데이터(3rd party data) 추적이 불가능한 일명 '쿠키리스(cookieless, 쿠키가 없는) 시대'에 있어 자신감을 드러냈다.23일 애피어는 강남구 소재 자사 사무실에서
2024-04-24 유다정 기자 -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어릴 적 '추억의 음식'을 만들어줬더니 생긴 일
가까운 가족을 비롯해 자신에 대한 것까지, 모든 기억을 서서히 잃어가는 알츠하이머 환자들에게 그들이 어릴 적 즐겨 먹었던 추억의 음식을 요리해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그 감동적인 결과가 공개됐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기업 네슬레(Nestlé)는
2024-04-24 김수경 기자 -
"광고·마케팅에 AI 금지"… 로레알·도브·레고·H&M·띵스(Thinx)의 전략은?
전 세계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인공지능(AI)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광고·마케팅 활동에 AI의 사용을 제한하는 움직임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AI는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주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줄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맞춰 효율적인 결과물을
2024-04-23 김수경 기자 -
'상 받은 광고'는 실제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까?… 500여명의 전문가가 칸 라이언즈 2024서 답한다
글로벌 광고제에서 상을 받은 광고는 실제로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 이에 대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핵심 인사이트가 공개된다.22일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4-04-22 김수경 기자 -
금융 데이터 등에 업은 토스, 국내 5위 광고 매체로 '우뚝'… "세부 타깃팅이 강점"
리워드 광고로 시작했던 토스애즈가 국내 광고 매체 5위로 성장했다. 사용성을 떨어뜨리지 않는 지점을 찾는 것이 그 비결. 금융 플랫폼 토스의 이점을 이용한 세부적인 타깃팅이 가능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18일 앱러빈, 애드저스트, 모비데이즈는 모바일 마케팅 서밋 202
2024-04-19 유다정 기자 -
"시계가 왜 녹아내리죠?"… AI가 되살린 '살바도르 달리'가 직접 답하다
녹아내리는 시계와 바닷가재 전화기, 입술 소파까지. 초현실적인 작품으로 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거장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í)의 작품 세계를 작가의 목소리로 직접 들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18일 업계에 따르면 달리 뮤지엄(The Dalí Museum)은
2024-04-18 김수경 기자 -
"공간이 바뀌면 크리에이티브가 샘솟는다"… SM C&C, 사무실을 현대미술 갤러리로
연봉보다 근무시간, 인지도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좇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일하고 싶은 기업'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회사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 '복지'를 꼽는 MZ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다.그 가운데 사내 갤러리를 기획하고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2024-04-17 김수경 기자 -
삼성, 시끄러운 도심 한복판에 '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세우다
시끄러운 자동차 경적 소리와 각종 생활 소음으로 가득한 도심 한복판에 특별한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인도 도심에 '독서광'들을 위한 'Not So Silent Library(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선보였다.인도 자이푸르는 매년 열
2024-04-17 김수경 기자 -
"고객이 '선형' 경로 따를 것이란 가정은 거만한 생각, 구매 여정 맥락 읽어야"… 브레이즈 마케팅 컨퍼런스
고객이 탐색에서 구매로, 이른바 '선형'으로 이어지는 시대는 갔다. 올리브영과 네이버웹툰이 이용자의 면면을 꼼꼼히 파악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다.16일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기업 브레이즈(Braze)가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
2024-04-16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