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대표이미지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하-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2(전편에서 계속) 소셜미디어 시대 이전부터브랜드들은 문화적인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브랜딩은 근대적 의미의 기업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문명을 이루기 시작하면서부터 모든 집단과 단체, 심지어 개인은 일종의 브랜딩 활동을 지속해왔다. 특히나 영향력 있는 집단이나 단체의 브랜딩 활동은 곧 문화활동과 직결… - 2017.04.26 12:37:03 new
대표이미지
'진실' 찾겠다는 뉴욕타임즈 '광고'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생중계 때 처음 집행한 뉴욕타임즈 광고 '진실'지난 해 미국 대선에서 가장 ‘핫’했던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페이크뉴스(Fake News)’다. 도널드 트럼프가 CNN의 짐 아코스타(Jim Acosta)기자에게 내뱉은 이 말은 삽시간에 전세계적인 ‘유행어’가 됐다. 새로운형식의 ‘언론’으로 부상한 뉴스피드(NewsFeed)는 도널드 트럼프에게‘쓰레… - 2017.04.21 19:25:31
대표이미지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상-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 1역사는 소수의 천재들이 이끌어왔는가, 아니면 다수의 거대한 움직임에따라 흘러왔는가? 이것이 난제인 이유는 어쩌면 정답이 보기 중에 없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인슈타인의 중력장 이론이 후대에서야 확실히 증명됐던 것처럼, 아직필요성이나 문제의식이 나타나기도 전에 이미 그 개념이나 이론을 정립하는 천재도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 - 2017.04.19 13:01:42
대표이미지
밥과 떡이 될 구글의 장난
2000년 4월 1일, 구글이 신기술을 발표했다. 사용자의 마음을 읽어주는 이 ‘멘탈플렉스(MentalPlex)’ 기술은 키보드에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최면효과 있는 그림을 클릭하기만 하면 사용자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검색해준다고 했다. 클릭해봐야 나오는 것은 하지만 에러 메시지들뿐이다. “오류번호 666: 복수의 송신장치가 감지됐습니다. 딴 생각을 중지하십시오” 랄지… - 2017.04.14 23:35:04
대표이미지
착한 기업들의 이기적 유전자…
[마케팅 버즈워드] 진정성(Authenticity)마케팅 관련 프리젠테이션이나 피치 때 헤아릴 수 없이 자주 사용되는 버즈워드 중엔 실제 사용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정확한 뜻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적 마케팅(Spiritual Marketing), 영혼기반 마케팅(Soul-Based Marketing), 의식적 마케팅(Conscious Marketing)과 같은 것들이 그렇다. 근… - 2017.04.11 19:32:19
대표이미지
고양이 떼보다 더 까다로운 SNS관리
2000년, 당시 '칸 국제광고제'라 불리던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한 편의 필름광고가 은상을 받았다. “고양이 치기(Herding Cats)”라는 제목의 이 필름광고에서는 미국 남부 억양을 쓰는 ‘터프’한 카우보이(?)들이 조상 대대로 해온 그들의 고양이 치기가 얼마나 중요하고 보람차면서도 힘든지 이야기한다. 이 엉뚱한 광고는 EDS(Electronical Data… - 2017.04.04 14:34:22
대표이미지
모래 대신 VR기어에 머리 묻은 타조
오랜 세월 펭귄과 함께 날지 못한다는 이유로 인간에게 놀림거리였던 타조가 마침내 날았다. 모랫바닥에서 뒹굴던 타조를 구름 위까지 날아오르게 한 것은 바로 삼성과 레오 버넷(Leo Burnett) 시카고다. 배경음악으로 영국의 국민가수 엘튼 존의 “로켓 맨”이 사용됐다. 가족과 일상을 벗어나 화성까지 날아간다는 기묘한 가사의 1972년작 노래다. 삼성은 얼마 전 새로 런칭한 마… - 2017.03.31 18:52:03
대표이미지
'18 평창올림픽 광고 소치 때보다 늘 전망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의 전세계 광고 판매액이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때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미국 NBC 방송의 NBC유니버설(NBCUniversal) 스포츠 광고 판매 수석 담당자인 댄 로빙거는 3월 29일(미국 현지시간) 기자단과 화상통화회의에서 현재 NBC의 평창올림픽 광고판매가 4년 전 같은 시기와 비교해 “약간”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NBC가 지난 해 소치… - 2017.03.30 17:24:40
대표이미지
드로가 칸 라이언즈 세인트 마크 수상
드로가5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데이비드 드로가가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수여하는 세인트 마크(Saint Mark) 상을 받게 됐다.세인트 마크 상의 이름은 칸 라이언즈가 처음 열렸던 베니스의 산 마르코 광장에서 비롯된 것이다.데이비드 드로가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중 한 사람이다. 칸 라이언즈에서는 19세 때 첫 사자… - 2017.03.30 15:55:44
대표이미지
게으른 선비의 책장을 세어주라
게임화(Gamification)라는 말은 2002년 영국의 프로그래머인 닉 펠링(Nick Pelling)이 만들었다고 한다. 이 말은 2010년경에 이르러 전세계적으로 통용되기 시작했고, 마케팅 업계의 기본적인 기법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게임화 기법이 마케팅에서만 이용되는 것은 아니다. 지루하거나 따분해지기 쉬운 활동, 이를 테면 설문조사나 교육, 운동 프로그램 등에도 다양한 게임화… - 2017.03.29 14:54:17
대표이미지
앵테르마르셰님은 고객님과 연애중
한 편의 슈퍼마켓 광고가 프랑스를 강타했다. 영화감독 카티아 레브코비츠가 감독하고 로망스(Romance)가 대행한 이 3분 길이의 광고는 지난 3월 12일 앵테르마르셰(Intermarché)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된 지 불과 사흘 만에 2백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마지막에 로고가 한 번 나왔을 뿐, 앵테르마르셰를 이용해달라는 언급조차 없다. 사람들은 배경음악과 감독을 검색하기… - 2017.03.24 14:48:58
대표이미지
브랜드, SXSW에서 길을 묻다…
1994년 영화와 음악의 축제였던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 인터액티브 파트가 나타나면서SXSW는 바햐흐로 ‘모든 이’들을 위한 축제가 됐다. 지난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계속된 SXSW 인터액티브에는 다양한 기술기업과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하루 평균 300 회씩 열린 세션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주제는 예상 밖으로 “브랜드와 마케팅”으로, 여기 해당… - 2017.03.24 14:04:06
대표이미지
10억 달러 짜리 스타트업을 찾아라
[마케팅 버즈워드] 유니콘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진 비상장 스타트업을 ‘유니콘’이라 부르기 시작한 기원은 2013년 벤처 투자가로 일하던 에일린 리(Aileen Lee)가 미국의 스타트업 전문지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기고했던 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에일린 리는 어떤 스타트업에 임의로 투자했을 때 이 스타트업이 10억 달러의 가치를 갖게 될 확률을 구하고… - 2017.03.22 16:06:35
대표이미지
버거킹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선정
버거킹이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됐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쳐 뛰어난 크리에이티비티를 추구하는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6년에는 삼성이 받았다.버거킹은 오랜 기간 칸 라이언즈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2016년의 경우 모두 76개의 사자 트… - 2017.03.20 15:21:10
대표이미지
기계가 '인간'기자 대체한다…
[오스틴=이연수 기자]올해 SXSW 인터액티브에서는 저널리즘 트랙이 따로 구분되어 모두 70개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이들 저널리즘 관련 세션들은 가상현실과 같은 새로운 기술이나 소셜미디어를 저널리즘과 접목시키는 법, 소셜미디어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일컫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법, 콘텐트 큐레이션 등을 다루고 있다.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바로 ‘기계를… - 2017.03.15 23:06:01
1 2 3 4 5 6 7 8 9 10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