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타~~~드(Mustaaaarrd)" 미국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곡 '티브이 오프(tv off)'에서 외친 '머스타드'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바이럴 되며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
미디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광고의 개념과 범위 그리고 광고산업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최신 광고와 PR 트렌드를 반영한 용어집 2권이 동시에 출간됐다. '디지털 시대의 광고 용어 300'과 '디지털 시대의 PR 용어 300'이다. 15
기업의 브랜딩과 광고, 마케팅을 대행해 온 광고대행사들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대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친근하게 알리며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입증하면서 비즈니스 영
나이키(Nike)와 래퍼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이 협업해 선보인 에어 조던 1 로우 광고가 놀라운 상상력과 완성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깁슨 해저드(Gibson Hazard) 감독이 연출한 나이키의 광고 영상은 크리에이티브한 비주얼 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내에서 흘러간 옛 노래들이 새생명을 얻는 독특한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기존 음악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오고 있다. 지상파 TV 방송이나 라디오에서 자주 나오는 '요즘 히트곡'보다, Z세대들이 '발견'한 옛 음악이 더욱
전 세계적으로 K-드라마 광풍을 몰고 온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난해 온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던 바비(Barbie) 신드롬에 이어, 이번엔 오징어 게임2가 브랜드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디즈니의 대표곡 '이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감동적인 마지막 구절을 공개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츠 어 스몰
개그우먼 엄지윤이 경찰관들과 단백질 쉐이크 브랜드 '한손한끼'를 찾았다. 이들은 한손한끼 생산 공장에서의 일당을 기부하는 것은 물론 사비 지원까지 아끼지 않으며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켰다.27일 광고대행사 브랜드바이브에 따르면 회사는 경찰청과 협력해 소셜미디어형
지난 2013년 6월 데뷔해 전 세계적으로 K팝 열풍을 일으키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등장은 K팝 역사상 가장 큰 변곡점으로 꼽힌다. BTS의 전무후무한 성공은 곧 '제 2의 BTS'를 만들기 위한 K팝 아이돌 결성 붐을 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