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 7만톤 추가 증설, 2016년 17만톤 규모 갖춰자동차용 내장재, 침구 및 가구용, 위생재 등으로 각광 세계시장 년간 8%씩 성장하는 신소재 섬유
  •  

    도레이케미칼(대표이사 회장 이영관)은 LM섬유(Low Melt, 저융점) 증설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레이케미칼에 따르면 이번 증설은 2016년 7월 가동을 목표로 구미1공장에 연산 7만t 증설을 추진중이며 증설이 완료되면 도레이케미칼의 LM섬유는 17만t 규모를 갖추게 된다.

    LM섬유는 녹는점(융점)이 낮아 부직포 등 각종 섬유 공정에서 화학접착제 대신 사용하는 친환경적 섬유로 주로 자동차용 내장재 침구 및 가구용 위생재 등의 소재로 사용된다.

    도레이케미칼은 지난 2004년 7월부터 LM섬유 생산을 개시,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금번 증설로 연간 8%씩 성장하는 글로벌 LM섬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레이케미칼 관계자는 "LM섬유 증설은 도레이케미칼이 지난 해 도레이그룹에 편입된 후 이루어진 투자이기에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도레이케미칼은 섬유 및 필터사업 등에서 도레이그룹과의 기술협력과 시너지 창출로 사업경쟁력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레이케미칼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신흥국의 생활수준 향상과 선진국의 고령화에 의한 수요 증가로 연간 6%의 성장이 예상되는 위생재용 부직포 시장에 대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복합원면에 대해서도 1만2000t 추가 증설을 지난해 말 완료하는 등 섬유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