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I, 평가 대상 201개 기업 중 54개 기업 선정박찬구 대표이사 "모든 측면에서 지속해서 조화롭게 성장하고 유지할 수 있는 기업 될 것"
  • ▲ ⓒ도레이케미칼
    ▲ ⓒ도레이케미칼

    화학소재 전문기업 도레이케미칼(대표이사 회장 이영관)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평가 결과 6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초의 국가단위 지속가능경영지수로 올해는 평가 대상 201개 기업 중 27%인 54개 기업만이 선정됐으며 국내 섬유업계에서는 도레이케미칼이 유일하다.

    박찬구 도레이케미칼 대표이사는 "올해도 DJSI Korea 섬유 및 의복부문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레이케미칼은 사업, 사람,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영향 등 모든 측면에서 지속해서 조화롭게 성장하고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레이케미칼 관계자는 "최근의 고객, 협력업체, 투자가들은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 재무적 자료뿐만 아니라 기업의 비재무적 평가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며 "이러한 비재무적 평가까지도 가늠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지수인 DJSI Korea에 도레이케미칼이 6년 연속 선정된 것이야말로 회사의 큰 가치이자 경쟁력"이라고 밝혔다.

    DJSI Korea는 시가총액 기준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경제적, 환경적,사회적 측면에서 평가해 산업별 최상위 30%의 기업을 지수로 구성, 산업별 일등기업을 선정하는 데 이는 글로벌 표준을 적용한 투명하고 독립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자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기준으로 제시된다.

    DJSI Korea 지수는 2009년 '한국생산성본부'와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투자 전문기관인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개발해 매년 발표하며 올해로 6회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