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서 르노 에스파스 관통하는 아이덴티티 부각
  • ▲ ⓒ르노삼성
    ▲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차별화된 혁신의 면모를 드러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프2015 서울모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둔 2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르노삼성은 1리터로 100km이상 주행 가능한 이오랩을 소개하며 향후 초고효율 혁신 기술들을 차차 도입한다"고 밝혔다.

     

    또 최근 패밀리룩을 완성한 모든 라인업들과 유럽 출시를 앞둔 르노 에스파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전시해 르노삼성차와 르노를 잇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관람객들에게 부각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각 차종급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전 라인업들을 관람객들이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도록 한자리에 모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전기차 기술의 총아라 할 수 있는 포뮬러 E레이싱카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전기차와 모터스포츠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 혁신의 정수, 1L로 100Km 달리는 이오랩

    이오랩은 유럽연비시험기준(NEDC)으로 1ℓ의 연료로 100km를 달리는 것으로 이미 검증을 마쳤다. 제조사가 도달하고자 하는 성능 목표치나 미래차의 개념을 보여주는 컨셉카를 뛰어 넘는 프로토타입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g/km에 불과하다.  모터쇼에서 선보인 쟁쟁한 친환경차에 비해서도 연비와 탄소 배출 저감 성능이 무려 5배가량 높다.

    이같은 성과는 3가지 주요 혁신에서 이뤄졌다. 첫째 우수한 공기역학과 경량화, 그리고 탄소제로 하이브리드 기술이다. 이오랩 차체는 효과적으로 공기를 가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 경량 스틸, 알루미늄, 겨우 4kg에 불과한 마그네슘 루프 등의 복합 소재를 차체에 적용하여 무게를 성인 6명 몸무게인 400kg까지 줄였다.

    초고효율을 결정적으로 현실화한 ‘Z.E. 하이브리드’는 120kph의 속도로 60km까지 전기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으며 이때 배기가스는 전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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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혁신 발자취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한 눈에

    이번 모터쇼에는 르노삼성의 뉴 SM7 노바, SM5 노바, SM3 네오, QM5 네오, QM3, SM3 Z.E.까지 모든 라인업이 전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끊임없는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각 차종별 시장에 변화를 몰고 온 르노삼상차의 모든 라인업들을 한자리에 모아 관람객들이 혁신의 발자취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 취향을 100%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세단 SM5 Nova, 소형 SUV의 선두주자 QM3, 스마트하고 세련된 준중형 세단 SM3 Neo, 신뢰도 높은 도심형 SUV QM5 Neo 등 동급 최고 연비와 품질을 자랑하는 모델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한 동급 유일 V6엔진과 다양한 첨단기술이 담긴 유러피언 프레스티지 SM7 Nova도 다른 준대형 차량에 없는 우월한 가치를 뽐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4월 유럽 출시를 앞둔 르노의 신형 '에스파스’를 서울모터쇼에 먼저 공개해 르노삼성차와 르노를 관통하는 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다.

    뉴 에스파스는 대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다운 위용과 고품질의 마감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르노삼성차는 품질과 기술은 물론 디자인 경쟁력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차세대 모델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을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도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기차로 겨루는 F1 경기인 포뮬러 E의 레이싱카(Spark-Renault SRT_01E) 를 국내 최초로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공개한다. 117년의 모터스포츠 역사와 F1에 엔진을 공급하는 르노의 기술력이 녹아 든 포뮬러 E의 레이싱카는 국내 모터스포츠 매니아들이 가장 기대하는 전시차로 손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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