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파 13 집진필터 포함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 탑재 눈길
  • ▲ ⓒ일렉트로룩스
    ▲ ⓒ일렉트로룩스
    글로벌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자사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을 전 세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퓨어 A9은 딥 헤파 13설계를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정화능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 제거 ▲헤파 13등급 집진 필터로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까지 99.98% 제거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숯 탈취 필터로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등 총 5단계로 구성된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증기관인 유럽 알레르기연구재단(ECARF)의 인증을 획득했다.

    퓨어 A9은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에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로 깔끔함을 연출했다. 공기청정기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 온 소음도 대폭 개선했다. 5각면 흡입구로 더 넓게 공기를 흡입해 저소음으로도 고효율의 정화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빛 밝기를 감지해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 모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 라이팅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해 앱으로 공기질 수치뿐만 아니라 제거된 오염물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등 총 2가지이며 가격은 89만9000원(18평형), 74만9000원(12평형)이다. 롯데하이마트, 백화점, 일렉트로룩스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2평형 다크 그레이 색상은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4일까지 단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실내외 공기오염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걱정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