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EATS ON)’ 출시고객이 주문하면 요리해 신선하게 배송‘잇츠온 꽃돌김’, ‘본 쇠고기 장조림’, ‘한성 속초식 명태초무침’ 등
  • ▲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반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반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맞벌이와 1인가구가 증가하고, 간편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반찬몰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작년 온라인 반찬몰 시장 규모는 1000억 원을 넘어섰으며 국내 반찬 시장은 2조원에 육박하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7년 7월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EATS ON)’을 출시했다. 고객이 주문하면 매일 요리해 신선하게 전달하는 콘셉트의 간편식이다. 냉동 및 레토르트식품이 아닌 냉장식품으로 유통하고 요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유통기한을 최소화했다. 최근에는 타사 제품까지 취급하며 제품군을 크게 늘렸다.

    한국야쿠르트의 반찬 제품은 ‘잇츠온 꽃돌김’, ‘본 쇠고기 장조림’, ‘한성 속초식 명태초무침’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잇츠온 꽃돌김’은 신안 입해도에서 생산되는 원초를 선별하여 HACCP 인증 시스템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진 돌김이다. 

    해당 제품은 보존성이 우수한 캔 포장으로 바삭한 돌김 본연의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소포장용으로 16봉이 한 통에 들어있어 깔끔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본 쇠고기 장조림’은 인기브랜드 ‘본죽’ 제품으로,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해 연하고 부드럽다. 본죽에서 반찬으로 맛보는 장조림을 한 끼 반찬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밥과 함께 비빔밥이나 주먹밥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성 속초식 명태초무침’은 53년 전통의 ‘한성젓갈’ 제품이다. 말리지 않은 순수 명태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술안주로도 어울리며, 회덮밥이나 회냉면 등의 요리에 고명으로 제격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세계 각국의 요리와 국∙탕, 김치 등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며, “한국야쿠르트는 최고의 품질을 가진 신선한 제품만을 엄선하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