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판호 관련 협상 마무리미르4, 블록체인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장 대표 "가상자산과 메타버스의 새로운 전형 보여줄 것"
  •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를 내년 중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6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중국 내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며 "좋아진 환경을 활용하기 위한 협상 중이다. 중국 내 계약과 판호 발급을 올해 안에 끝내고 내년 중국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르4의 글로벌 진출 일정도 공개됐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모바일과 PC, 스팀 등 모든 플랫폼으로 출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몇 주 내로 사전예약을 시작할 방침이다. 런칭은 8월 말로 예상된다.

    장 대표는 "일반적으로 글로벌 버전이라고 하면 서부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을 생각하지만 미르4는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출시를 하려 한다"며 "미르4는 첫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적용하는 상업적인 게임이다. 게임 내의 경제가 게임 밖으로 확장이 된다면 가상자산과 메타버스의 새로운 전형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최근 비덴트에 대한 투자를 단행한 이유도 공개됐다.

    장 대표는 "미르4 등 블록체인 기반 여러 게임들이 올해와 내년에 걸쳐 출시가 된다. 위믹스 기반 블록체인 사업의 목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저희가 참여하게 된 빗썸과 관련해서는 국내를 주도하는 거래소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거래소로 탈바꿈하는 원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