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55억, 당기순손실 24억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및 차별화 콘텐츠 확보 등 음원 유통 확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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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벅스가 2021년 3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NHN벅스의 2021년 3분기 매출은 155억 원, 영업이익 15억 원, 당기순손실 24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6.5%, 전 분기 대비로는 179.4% 증가한 15억 원을 달성했다.

    음원 서비스 사업자 간 경쟁 심화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의 경우 지난 9월 하우엔터테인먼트 주식 1만 8781주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40억 원의 일시적 손실이 포함됐다.

    벅스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개인화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AI 기반 음악 추천 ‘뮤직4U’, ▲사람의 감성을 담은 ‘뮤직PD’, ▲AI와 사람의 선곡 장점을 합친 ‘24·7’을 대표 큐레이션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또한 NHN티켓링크와의 시너지 강화 및 다양한 분야 업체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벅스만의 차별화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음원 유통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10월에는 임영웅의 ‘신사와 아가씨 OST Part.2’와 볼빨간 사춘기의 ‘Butterfly Effect’를 발매하기도 했다.

    NHN벅스 측은 “3분기는 올해 초부터 실시한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화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간”이라며 “벅스의 21년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원 서비스를 넘어 전방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