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 제소 포함 법적 조치네이버 리셀 서비스 자회사 크림 "무신사 정품 주장은 주장일 뿐"
  • ▲ ⓒ무신사 공지사항 페이지
    ▲ ⓒ무신사 공지사항 페이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네이버의 리셀 서비스 자회사 크림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다.

    무신사는 2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무신사는 에센셜 브랜드의 글로벌 공식 유통사를 통해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된 에션셜 상품이 모두 정품임을 재차 확인받았다"며 "또한 명품감정원에 의뢰한 결과 상품의 개체 차이가 정·가품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는 추가 의견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특정 리셀 플랫폼이 상품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나 명확한 근거도 없이 자의적으로 가품 판정을 내린 것은 물론, 나아가 마치 상표권자처럼 당사의 상품을 예로 들며 가품으로 적시한 행위에 대해 매우 유감스런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크림은 미국 브랜드 '피어 오브 갓'의 에센셜 티셔츠를 구매한 소비자가 의뢰한 제품에 대해 정·가품 기준을 공개하면서, 가품 추정 예시로 무신사 브랜드가 새겨진 사진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무신사는 크림을 상대로 공정거래위원회 제소를 포함한 법적 조치를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크림 측은 "무신사의 정품 주장은 주장일 뿐 법적대응 과정 속에서 진품 여부도 함께 결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크림은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신뢰받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