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멜론, LG전자 스마트TV용 앱 론칭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메타버스 콘텐츠 ‘카멜리아 VR’ 공개넥슨, 롯데월드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선봬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SKB, 키즈 브랜드 ZEM 공동 마케팅 진행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키즈 브랜드 ZEM과 관련한 IPTV 콘텐츠와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강화하는 협력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일부터 ‘B tv ZEM’을 통해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한 ‘튼튼영어’ 콘텐츠 300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B tv ZEM 서비스 내 초등학생까지 포괄하는 과학과 동화 콘텐츠 약 1600여편도 B tv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16일부터는 ‘디즈니 그림 명작 동화’ 등 740여편의 계몽사 전집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마법천자문’을 기반으로 영상화한 ‘마법한자문 유아한자·급수한자’ 270편을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ZEM앱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이 올바른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능 개편을 진행했다. 초등학생 필수 생활 습관을 담은 ‘전문가 습관 기능’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습관 실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습관 리포트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들 스스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르는 ‘쉬는 시간’ 메뉴와 전문가 콘텐츠로 구성한 ‘부모 수업’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ZEM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도 전개한다. 양사는 9일 ‘아이♥ZEM’ 광고를 새롭게 선보이고, 17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도 공동 참여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앞으로 ZEM이 부모와 아이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받고 제일 먼저 선택받는 유무선 키즈 서비스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 멜론, LG전자 스마트TV용 앱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은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LG 스마트TV용 멜론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멜론은 최근 LG전자의 스마트TV용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webOS)’에 탑재됐다. 2018년부터 출시된 모든 LG 스마트TV의 콘텐츠 스토어에서 멜론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멜론 회원들은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쓰던 기존의 멜론이용권 그대로 LG 스마트TV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멜론에 신규가입하거나 새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론칭 기념으로 이용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에 주로 위치한 TV의 특성을 고려해 육아용 ‘멜론 키즈’ 서비스를 주요 메뉴로 탑재했다. 멜론 키즈에서는 ▲로보카 폴리 ▲핑크퐁 ▲뽀로로 ▲헬로 카봇 등 공식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인기 창작동요와 영어동요, 인기 동화, 꿀잠 클래식 등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송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전략그룹장은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음악이 스마트홈의 핵심 콘텐츠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메타버스 콘텐츠 ‘카멜리아 VR’ 공개

    넵튠의 자회사 맘모식스가 개발한 생태 관광 메타버스 '카멜리아 VR'이 람사르 총회 현장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멜리아 VR’은 제주 동백동산 습지센터를 관광할 수 있는 VR 생태 관광 메타버스 콘텐츠다. 실제 습지 지역과 동일한 3D 공간과 생태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람사르총회는 지구의 습지 보전 상황을 평가하고 공동의 정책을 개발하는 국제 환경회의다. 총회에 마련한 카멜리아 VR 부스 체험을 마친 사람들이 생태 관광 콘텐츠에 대한 호평을 내놨다는 전언이다.

    유철호 맘모식스 대표이사는 “생태 관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협력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넥슨, 롯데월드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선봬

    넥슨은 롯데월드와 제휴를 맺고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IP와 롯데월드의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실사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콘셉트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약 600평 너비의 시설이다.

    카트 체험장은 고카트를 타고 150m 길이의 트랙을 주행할 수 있다. 트랙과 고카트는 모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콘셉트로 꾸며졌다. 최대 8명의 이용자가 함께 직선주로와 커브코스, 오르막과 내리막 등 코스를 주행하며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

    또한 시상대로 꾸며진 포토존을 비롯해 4컷 사진과 나만의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제휴를 기념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22일까지 2주간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방문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배찌’ 캐릭터 모양의 아크릴 키링을 증정한다.

    ◆ KT, 민클서 오대장-라온 NFT 발행

    KT가 보유한 IP를 활용해 NFT를 추가 발행한다고 밝혔다.

    11일부터 13일까지 오대장 NFT 파이널 에디션을 발행할 예정이다. 오대장 활동을 기념하는 콘셉트로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작가 ‘에이욥’이 150개의 오대장 NFT를 제작했다. 오대장 NFT홀더 100명에게는 2022년 KT위즈 팬 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한다.

    또한 KT는 라온 캐릭터와 콜라보해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NFT 멤버십 서비스를 12월에 선보일 계획이다. 라온은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고양이 감성 콜라보 캐릭터다.

    민클은 NFT와 라온을 결합하며 멤버십 방식을 적용한다. 라온 캐릭터의 코어 팬덤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민클과 함께 IP가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한다. 멤버십 등급별로 NFT를 설정하고, 라온만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는 기업 대상으로 NFT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웹 3.0 시대에 맞춘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LGU+, 양자 보안칩 사물인터넷 서비스 적용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IoT) 보안 기업 ICTK홀딩스와 양자 보안칩 적용 서비스 분야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양자내성암호와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을 적용한 ICTK홀딩스의 보안칩을 LG유플러스의 지능형CCTV, 무선공유기 등 사물인터넷 서비스에 활용키로 했다. 또한 개인인증, 클라우드, 출입통제 게이트, 무인정산 시스템 등 보안이 필요한 플랫폼과 솔루션에도 해당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보안칩의 서비스 적용 분야를 확대하면 사물인터넷 기기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보안칩을 생산하게 된다. 양사는 향후 사물인터넷 뿐만 아니라 여러 서비스 분야의 보안칩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안 문제로 불안해하지 않도록 통신에 이용되는 모든 기기에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아우토크립트와 차량 사이버보안 사업 맞손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기업 아우토크립트와 ‘자동차 사이버보안과 미래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보안·차량사물통신 보안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임베디드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 오토(TMAP AUTO)’ 사이버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아우토크립트의 보안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커넥티드카 분야에서 차량사물통신 보안을 강화한다.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의 보안 협력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Future Mobility 담당은 “아우토크립트와 협력을 기반으로 자동차에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장 안전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 태국 코믹콘 공식 웹툰 스폰서 참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태국 코믹콘 2022’ 행사에 카카오웹툰 태국이 공식 웹툰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웹툰 부스는 브랜드와 대표 IP를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꾸려졌다. 올해 참가한 K웹툰은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과 ‘접근불가 레이디’ 총 세 작품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 속 등장인물 코스프레를 한 팬 등 총 3000여명의 시민들이 카카오웹툰 태국 부스를 방문했다.

    부스는 태국 현지에서 발굴한 로컬 IP들도 소개했다. 태국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한 ‘러브 데스티니’는 카카오엔터 자회사 슈퍼코믹스스튜디오가 제작한 로컬 웹툰이다. 문학 작품을 현대적으로 웹툰화해 론칭한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방법’과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도 팬들을 모았다.

    현양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 법인장은 “K웹툰 론칭은 물론 현지 창작자와 협업한 로컬 프리미엄 IP 발굴을 적극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IP를 활용한 2차 창작 사업 역시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 KT,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개최

    KT가 지역 유망 스타트업 육성과 글로벌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 ‘Global Scale-up with KT’의 파이널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lobal Scale-up with KT는 대전 스타트업파크 일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선발 기업들은 4월 킥오프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 멘토링, IR 피칭교육, 해외 박람회 지원과 KT와의 사업화 협력 기회 발굴 등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거쳤다.

    이날 진행한 행사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총 9개 스타트업들의 7개월 간의 성과가 공유됐다.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5개 스타트업의 IR피칭,우수 기업 시상을 함께 진행했다.

    KT와 사업협력 성과가 있는 기업에게 시상하는 DIGICO KT상은 kt wiz와 AI Human 선수를 제작해 수원구장 미디어파사드에 적용한 ’씨앤에이아이’가 수상했다. Global KT상은 가상 얼굴 합성 기술로 해외 투자 유치와 업무협약 체결 성과를 거둔 ’플립션코리아’가 차지했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은 “KT는 혁신스타트업의 성장 지원 시 그들의 디지털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 원스토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 개발자 컨설팅 참가자 모집

    원스토어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과 경기도 내 게임 개발자 대상 무료 컨설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참가자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게임을 개발하는 중에 직면하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현업 전문가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제공하고자 ‘그린 프렌즈’와 함께 마련했다.

    그린 프렌즈는 게임 산업계의 상생 무드 조성을 위해 ‘GGC Green Friendship 업무협약’을 체결한 중·대형 게임사와 게임 관련 서비스사로 구성됐다. 이번 컨설팅에는 ▲원스토어 ▲네오위즈 ▲NHN ▲웹젠 등 4개사의 현업 전문가가 참여한다.

    컨설팅은 참가 신청자 중 약 20명을 선발해 신청 내용을 토대로 현업 전문가와 개발자를 사전 매칭한다. 현장에서 대면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과 사업 2개 분야에서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게임 분야 무료 컨설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12월 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다. 경기도 소재 게임 개발자 중에서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싶은 초기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게임 산업의 근간인 개발자들이 많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중기 정보보호 지원 ‘화이트햇 투게더’ 결과 공유회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총 13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보호 컨설팅을 마치고 ‘화이트햇 투게더 1기 결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공모했다.

    중소기업들이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취약점을 찾은 화이트해커들에게 포상금을 주는 버그바운티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화이트해커 200명이 참가해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허용된 플랫폼 안에서 해킹해 총 977건의 취약점을 제보했다.

    또한 중소기업들에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기업별로 최대 600만원까지 보안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구입 비용도 지원했다.

    결과공유회는 16일 동자아트홀에서 열리며, CJ올리브네트웍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정보보호에 관심있는 누구나 현장과 온라인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인익 CJ올리브네트웍스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지속적으로 중소기업들의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보호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기관, 학교, 기업들과의 협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K㈜ C&C, ‘드리고’ 플랫폼 기반 자회사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적용

    SK㈜ C&C는 종합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드리고’를 기반으로 자회사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확산을 위한 RPA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먼저 SKC와 자회사 구매 업무를 분석해 사람의 판단이 필요한 영역을 제외한 22개 구매 전 업무에 걸쳐 자동화를 진행했다.

    구매 요청 접수부터 구매 발주, 계약 품의, 상품 수령, 그리고 마지막 절차인 대금 지급까지 모든 구매 업무에 RPA를 적용했다. RPA 적용 후 사람이 직접 처리했을 때와 비교해 소요 시간을 연간 6806시간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구매 전략을 세우는데 필요로 하는 원재료 시황 정보도 자동으로 수집하고, 시스템 오입력∙업무 누락 등도 원천 차단했다.

    오선관 SK㈜ C&C Enterprise Solution Digital그룹장은 이라며 “구매, 재무, 마케팅에 이어 HR 등 전사 업무 영역에서도 업무 자동화 도입을 통해 일하는 방식에서 혁신이 촉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홍보 모델 가수 임영웅 선정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의 홍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팬층 역시 공감대를 나눌 공통 분모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의 홍보 모델 선정과 함께 대대적인 애니팡 리브랜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이 10년 전의 첫 애니팡을 알고 있는 고객부터 현재의 애니팡4를 즐기는 고객까지, 누구나 즐길 감성과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KM솔루션, ‘택시혁신 공로’ 장관표창 수상

    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 KM솔루션이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에 대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디지털 융합과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유공자들을 매년 선정해왔다.

    장관 표창을 수상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은 2020년 9월 카카오 T 블루에 도입됐다. 특히 ▲택시 면허 취득 전 업무 경험 기회 제공 ▲택시 산업 내 만성적인 구인난 해소 ▲플랫폼 기반 가맹 택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 받았다.

    KM솔루션은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을 통해 IT 관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카카오 T 블루 차량별 운행 효율을 실시간으로 점검한다. 자동배차와 모바일 내비게이션 등 영업 지원 기술을 활용해 초보 기사도 바로 실무 참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왔다. KM솔루션의 카카오 T 블루 기사 약 40% 이상, 카카오 T 블루 40세 이하 청년 취업의 50% 이상이 임시자격증을 통해 유입되는 등 실효성을 입증했다.

    안규진 KM솔루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KM솔루션만의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와 IT 기술을 통해 택시가 양질의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넷마블에프앤씨, '테크 컨퍼런스 2022' 개최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테크 컨퍼런스는 디지털 휴먼 제작, VFX(시각특수효과) 사업을 전개하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개발진들이 개발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로, 3개 섹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첫 섹션은 '언리얼 메타 휴먼의 릭로직 페이셜 릭'이라는 주제로 강성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TD실 실장이 강연한다. 이후 김준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VFX실 실장이 이미지 엔진의 오픈 소스 프로그램 '개퍼(Gaffer)'의 기본 콘셉트를 설명한다. 세 번째 섹션은 개퍼와 사이클즈에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포맷을 시연할 계획이다.

    ◆ KT알파 쇼핑, 소규모 상품 구성 ’케알마트‘ 론칭

    KT알파 쇼핑이 소규모 구성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케알마트’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케알마트에서는 기존 홈쇼핑과 달리 여러 개의 서로 다른 상품을 소규모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10일 첫 선을 보이는 케알마트에서는 ▲삼육 검은약콩 칼슘두유 48팩 ▲해남 황토 꿀고구마 4.5kg+4.5kg ▲여수 돌산갓김치 4kg ▲국내산 손질 가자미 40미(1000개 한정)를 상품 종류에 상관없이 2만 9900원에 선보인다.

    남정훈 KT알파 커머스부문장은 “KT알파 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다있쇼! 케알마트’ 방송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