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1조2000억 규모 글로벌 투자 유치KT엠모바일, 월 7000원대 데이터 무제한 스마트워치 요금제싸이월드, 도토리 생태계 확장 계획 공개
  • ▲ ⓒSKT
    ▲ ⓒSKT
    ◆ SKT, 조비 에비에이션과 한국형 UAM 상용화 앞장

    SK텔레콤과 세계적인 UAM 선도기업 조비 에비에이션은 CES 2023 및 UAM 생산시설 방문행사를 통해 K-UAM 실증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초기 상용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을 결성해 국토교통부 UAM 실증사업인 ‘K-UAM 그랜드 챌린지’ 1단계 사업에 참여한다.

    더불어 조비 에비에이션과의 초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UAM 실증 초기 단계부터 독보적인 실증 데이터를 확보해 글로벌 UAM상용화를 선도하는 사업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비 에비에이션은 미국 연방항공청(FAA), 미국항공우주국(NASA) 등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앞선 UAM 기체 인증을 진행하는 명실상부 UAM 항공기 분야 최강자다. 세계적으로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SKT와 함께 국내 실증사업에 참여, 항공기 공급부터 운항 노하우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영상 대표를 포함한 SK텔레콤 주요 경영진은 CES 2023에 총출동해 조벤 비버트(JoBen Bevirt) CEO, 에릭 앨리슨(Eric Allison) 부사장 등 조비 에비에이션 핵심 경영진과 만났다. 양사는 올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UAM 실증사업(K-UAM 그랜드 챌린지 1단계)의 성공적인 수행과 이후 한국 UAM 상용화를 위한 사업협력 강화 방안을 검토했다.

    SK텔레콤은 조비 에비에이션 UAM 서비스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조비 에비에이션의 기체를 국내에 도입할 때 필요한 형식증명 절차, 초기 UAM 수요를 발생시킬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 방안, 항공기 이착륙장인 버티포트(vertiport) 인프라를 조기에 확보하기 위한 아이디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비 에비에이션의 UAM 항공기는 세계적으로 공개된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중에서 가장 먼 거리를(249km·1h 17m) 가장 빠르게(330km·h) 비행할 수 있는 독보적 기술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체 인증 절차를 밟고 있는 만큼 조속히 도입될 경우 K-UAM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은 한미 UAM 협력을 강화하는 민간 외교사절의 역할도 수행했다. 조비 에비에이션은 SK텔레콤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KIAST),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관계자들을 미국 새너제이 소재 본사로 초청해 생산시설을 공개했다.

    이번 방문은 혁신적 모빌리티 서비스인 UAM 상용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차원에서 성사된 자리로, UAM 상용화를 위한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의 경쟁력을 소개하고 한·미 UAM 선도기업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 제언하는 순서로 구성됐다.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은 올해 8월 본격 시작되는 K-UAM 그랜드챌린지 실증사업을 통해 UAM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운용기준이 마련되면 지속가능성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가 국내 UAM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기술적으로나 서비스적으로 준비된 사업자들에 정책적 지원이 이어진다면 더욱 신속하게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정부 측에 제언했다.

    ◆ SK컴즈, '적당한 세뱃돈 금액' 설문조사 결과 공개… 43%가 '5만 원' 선택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6044명을 대상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적당한 세뱃돈 금액’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43%(2650명)가 ‘5만 원’이 적절하다고 답했다.

    이어 전체 응답자 중 29%(1760명)은 ‘서로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안 주고 안 받도록 하자’고 답변, 세뱃돈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15%(946명)는 경기침체 속 얇아진 지갑사정에도 불구, ‘없으면 섭섭하니 1만 원이 적당하다’고 답하며 설렘 가득한 세뱃돈에 대한 기억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이 밖에도 ‘성의만큼 액수도 중요하다’며 ‘10만 원’을 꼽은 응답자도 10%(610명)에 이르렀다. 특히, 설문 참여 연령대 중 ‘세뱃돈’을 받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20대의 경우 25%가 ‘10만 원’이 적정하다고 답하며 세뱃돈에 대한 여전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설문 관련 댓글에서는 ‘자녀를 두지 않은 딩크족도 많은데 매번 일방적으로 주기만 하는 관계는 불편하다’, ‘안주고 안받는게 서로에게 부담이 없다’, ‘돌잔치, 결혼식, 장례식, 그리고 세배 모두 돈’, ‘애당초 서로 안 주고 안 받으면 된다’ 등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세뱃돈 문화에 대한 부정적 분위기가 엿보였다. 반면, ‘어릴 적 간절하게 세뱃돈을 기다리던 마음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전해주고 싶다’, ‘능력이 되어 팍팍 주고 싶지만 현실은 부담이고 대신 주시는 세뱃돈은 감사하게 받겠다’는 의견도 눈에 띄었다.

    ◆ 카카오엔터, 1조 2000억 규모 글로벌 투자 유치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해외 유수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 2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신주를 인수하는 형태다. 이는 역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투자 유치 사례 중 최대이며, 카카오 공동체 내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다.

    특히, 글로벌 경제 불황으로 자본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이뤄진 상당한 규모의 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이끈 배재현 카카오 투자거버넌스총괄 수석부사장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져 투자 심리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임에도, 유수의 국부펀드 등 해외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엔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차별화된 IP 밸류체인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세계 시장에 증명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투자 유치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스토리-미디어-뮤직 부문을 아우르는 전세계적으로도 유니크한 IP 밸류체인과 성장 저력을 국내외로부터 인정받았다는 해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만여 개 웹툰, 웹소설 오리지널 스토리IP와 7만여곡 음원 라이브러리, 아이돌, 보컬리스트, 배우 등의 아티스트들은 물론, 음악과 영상 콘텐츠의 기획·제작 역량, 플랫폼 네트워크에 기반한 글로벌 유통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에 걸친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스토리, 미디어, 뮤직 등 각 사업 영역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글로벌 엔터산업 내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주력해왔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사내맞선’은 IP밸류체인의 시너지가 얼마나 확장될 수 있는지 가능성을 보여준 대표 사례다. 웹소설과 웹툰에 이어 드라마를 직접 기획, 제작하고 OST도 참여한 ‘사내맞선’은 국내 지상파 뿐 아니라 글로벌 OTT에도 공개돼 드라마와 OST에 참여한 아티스트들까지 세계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런 관심은 다시 웹툰, 웹소설로 이어져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웹툰이 드라마로, 예능 콘텐츠가 웹소설로 확장되는 등 하나의 IP가 다양한 콘텐츠로 진화, 확장할 수 있는 IP 밸류체인을 구축해 가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본격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한 재원을 글로벌 사업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비전인 ‘비욘드 코리아’를 가시화하고, K컬처 열풍을 주도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리딩 컴퍼니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거대 글로벌 엔터기업들과 어깨를 견주며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내실 있는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 유치로 각 부문의 글로벌 청사진은 더욱 구체화될 전망이다. 스토리 부문은 북미와 아세안, 중화권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향후에는 각 지역에서 빠른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 아래 본사 주도의 리더십을 통한 공격적인 IP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선봉에 서는 건 유수의 K웹툰, 웹소설이다. 한국 최대 규모인 1만여개 오리지널 IP를 보유한 스토리 부문은 더욱 다양한IP를 기획, 발굴하고 이를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진출 지역에 선보인다는 목표다.

    아직 해외에 공개되지 않은 국내 인기 IP도 체계적이고 신속한 현지화 과정을 거쳐 글로벌 지역에 내보일 예정이다. K웹툰, 웹소설이 글로벌 곳곳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만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P 진출이 본격화하면서 K콘텐츠를 향한 흥행세와 열기도 더욱 불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시장인 북미에 타파스, 래디쉬, 우시아월드 3개 플랫폼을 아우르는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세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0만여명의 현지 창작자들과 협업은 물론 노블코믹스(Novel-Comics), 삼다무(3시간마다 무료) 등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적극 결합해 현지 웹툰, 웹소설 시장 성장을 이끌고 북미 영상 사업과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미디어 부문은 프리미엄 콘텐츠 기획, 제작에 역량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 크리에이티브와 탄탄한 제작 역량을 갖춘 제작 자회사와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 작품의 기획/개발 역량 등 콘텐츠 비즈니스 노하우를 보유한 본사가 결합해 안정적인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고 지난해 ‘사내맞선’ ‘헌트’ ‘수리남’ 등 15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에서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인기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새롭게 재해석, 세계관 확장의 성공 사례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톱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콘텐츠의 제작에 공격적으로 나서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실제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디즈니플러스 ‘최악의 악’, 넷플릭스 영화 ‘승부’ 등 2023년에 공개할 라인업들로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신한 소재와 기획으로 뉴미디어 콘텐츠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온 예능 스튜디오도 과감한 실험과 도전을 이어간다.

    뮤직 부문 역시 안정적인 국내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음악산업 내 영향력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K팝이 전세계를 사로잡으며 글로벌 음악 산업의 메인 스트림에 올라선만큼, 더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음원과 아티스트의 기획, 제작, 유통을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 사업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확고한 국내 점유율을 보유한 음원유통사업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고 웹툰, 영상 콘텐츠 OST, 리메이크 음원 발매 등을 통해 음원 유통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추진하며 음악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또한 음악 멀티 레이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와 프로모션, 해외 음반 발매 등 글로벌 활동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하며 글로벌 팬덤을 더욱 견고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음악과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조명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펼쳐온 멜론 역시, 국내 음악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혁신적 시도를 지속하며 대한민국 대표 뮤직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

    ◆ KT엠모바일, 월 7000원대 데이터 무제한 스마트워치 요금제 출시

    KT엠모바일은 커져가는 웨어러블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 1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월 7700원)는 1종으로, 음성 50분, 문자 250건, 기본 데이터 250MB가 제공되며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200Kbps 속도로 과금 걱정 없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KT엠모바일의 모바일 회선 가입 고객은 모바일 기본 제공량을 스마트워치에 공유해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워치와 결합 가능한 모바일 요금제는 30여 종이며, 모바일 회선의 음성,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스마트워치 회선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모바일과 스마트워치 결합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무선 통신서비스 통계 현황’ 자료에 따르면 웨어러블 시장은 2022년 1월 약 84만 회선에서 2022년 11월 122만 회선으로 145% 성장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서 스마트워치 보유율은 2020년 2.2%에서 2022년 8.9%로 4배 이상 급속 성장했으며, 이 중 20대~30대 보유율(20대 11.3%→21.3%, 30대 8.5%→18.5%)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스마트워치 시장의 급성장 중심에는 최근 소비의 중심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심박수 ▲혈중산소농도 측정 ▲수면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며 이러한 기능 외에도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 싸이월드, 도토리 생태계 확장 계획 공개

    싸이월드가 도토리(싸이월드 재화)의 가치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도토리를 생활밀착형 소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제껏 싸이월드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도토리가 한 차원 업그레이드 돼 문화생활, 일상용품구매 등에 활용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000년대 국민전자화폐로 불리웠던 도토리의 주요 사용처는 싸이월드 이용자가 자신의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한 아이템(미니미·미니룸·BGM·다이어리스킨·스티커) 구매였다. 싸이월드 내에 국한돼 있던 도토리가 싸이월드 앱 밖에서도 다양한 문화생활 티켓 예매, 커머스 쇼핑 등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싸이월드는 도토리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도토리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형성하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편의점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도토리 충전카드, 카드사 제휴를 통한 도토리 페이백 혜택 등으로 오직 앱 결제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도토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구할 수 있게 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싸이월드 서비스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면서 도토리 판매 금액도 호조를 띄고 있다“며 ”이제는 도토리 활용 가치의 범위를 넓혀 한층 더 유용한 재화로서의 도토리로 업그레이드 시켜 싸이월드 회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 지니뮤직, 검은 토끼해 맞아 '올해를 빛낼 기대주 아티스트' 찾는 프로모션 선봬

    지니뮤직은 2023년 검은 토끼해를 맞아 팬들과 함께 올해를 빛낼 기대주 아티스트를 찾는 프로모션을 연다.

    지혜와 성장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해를 맞아 지니뮤직은 직접 팬들이 검은 토끼해에 태어난 아티스트를 찾고 투표 대상 후보 아티스트를 등록한 후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낼 기대주 아티스트를 뽑는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검은 토끼해 최고로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선발되면 지니뮤직은 아티스트 스페셜 페이지를 열고 해당 아티스트이름으로 사회 단체에 1000만 원 기부를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지니뮤직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 검색창에서 내가 좋아하는 토끼띠 아티스트를 찾아 후보를 등록하면 된다. 검은 토끼해 기대주 아티스트 후보 등록 참여는 오는 18일 정오까지 가능하다. 지니 유료 회원은 1일 10회, 무료회원은 1일 5회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다 추천된 9명의 아티스트가 최종 투표 후보군 아티스트로 선발된다.

    올해 최고 기대되는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최종 투표는 오는 2월 6일까지 열린다. 최종 투표 참여는 지니 유료 회원일 경우 1일 5회, 무료 회원일 경우 1일 1회 가능하다. 투표를 통해 단 한 명의 검은 토끼해 최고 기대주 아티스트가 결정된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앱을 통해 참여한 팬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검은 토끼해 기대주 아티스트 후보 추천 및 최종 투표에 참여한 후 참여 인증 도장을 인스타그램에 올릴 경우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3인치), 애플 워치, 네이버페이 등을 선사한다.

    지니뮤직은 2019년부터 매년 최고 기대되는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대형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아티스트의 발전을 응원해왔다. 5년간 지니뮤직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기대주 아티스트는 뉴이스트 민현(2019년 돼지띠), 김재환(2020년 쥐띠), BTS 정국(2021년 소띠), 김준수(XIA)(2022년 호랑이띠)였다. 매년 팬들의 참여율이 높아지는 추세로 지난해 올해를 빛낼 최고 아티스트 선발 프로모션은 팬들의 뜨거운 참여속에 18만건의 후보가 추천됐고 20만 명이 최종 투표에 참여했다.

    ◆ KT, LTE기반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3' 선봬

    KT가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적용한 LTE기반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신비키즈폰3는 공식 온라인몰 KT샵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13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KT 신비 키즈폰3는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인 삼성 갤럭시 XCover5 단말과 ▲신비스쿨 케이스 ▲신비 목걸이 스트랩 ▲신비 네임택 ▲신비 필통꾸미기 세트 등을 포함한 패키지로 구성했다.

    출고가는 30만 8000원(VAT 포함)으로 ▲5.3인치 HD+ 디스플레이 ▲후면 1600만·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 탈착형 배터리를 탑재했다.

    KT는 초등학생부터 키덜트까지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해 키즈폰 라입업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이번에 준비한 KT 신비 키즈폰3는 신비 아파트 캐릭터들이 학교에 가는 컨셉의 ‘신비 스쿨’ 테마를 적용, 주 사용자인 초등학생들이 친근하게 단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학습하고 퀴즈를 풀 수 있는 ‘신비스쿨’ 앱도 새롭게 추가됐다. 자녀가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책 읽기 및 숙제하기 등의 학습을 진행하면 결과에 따라 칭찬 스티커가 발급되어 자녀의 스스로 학습 습관도 키울 수 있다.

    또한 부모가 KT 5G 10만 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우리 아이 할인’ 적용을 통해 자녀는 1만 원대로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주니어 요금제 가입 시에는 ‘KT 안심박스(월 3300원)’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부모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아이의 ▲위치 확인 ▲유해 사이트 차단 ▲TV 시청 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온라인 라이브 그룹 스터디 사이트 ‘크루디’의 ‘LIVE클래스 1개월 무료 이용권’과 함께 2만여 권의 원서를 읽어주고 원서별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리도보카 6개월 무료 이용권’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KT 신비 키즈폰3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스커 책상세트+링고의자, 라문 아물레또 미니 스탠드, 삼천리 자전거를 추첨 증정하고 우리아이 신학기 준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만 원권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 신작 '에버소울',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 진입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RPG '에버소울'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Top5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에버소울은 지난 5일 정식서비스 시작 후, 출시 당일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고 엿새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이용자의 편의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켓 평점 4점대 후반의 좋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게임 에버소울은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돼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강력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을 통해 ▲고퀄리티 3D 애니메이션 그래픽 ▲독보적 세계관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 ▲정령과 교감하며 즐기는 인연 시스템 등 방대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홈쇼핑모아, 설맞이 홈쇼핑 14개 채널 최대 43% 할인 진행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마음 한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쇼핑에서 설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할인 이벤트로 홈쇼핑(현대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GSSHOP) 및 T커머스(현대홈쇼핑 플러스샵, 더블유쇼핑, 쇼핑엔티, 신세계라이브쇼핑, SK스토아, 롯데OneTV, NS샵플러스, GS MY SHOP)등 총 14개 채널이 참여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해당 채널의 상품 구매 시 최대 4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각 홈쇼핑사의 자세한 할인 내용은 홈쇼핑모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홈쇼핑모아 ‘아울렛’ 코너에서는 ‘새해맞이 패션 특가’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코트와 니트 등 홈쇼핑 인기 패션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