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청소년·실버 세대 겨냥 '팬택폴더2' 선봬티맵모빌리티, 신세계아이앤씨와 '전기차 충전 사업' 맞손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 론칭
  • ▲ ⓒLGU+
    ▲ ⓒLGU+
    ◆ LGU+, 매일헬스뉴트리션과 3040 워킹맘 ‘리턴 프로젝트’ 개시

    LG유플러스는 매일헬스뉴트리션과 함께 육아맘·워킹맘을 위한 운동습관 형성 프로그램 ‘리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턴 프로젝트는 육아 등 바쁜 일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3040 여성들이 7주간 오프라인으로 전문 트레이너와 그룹 운동을 진행하고 집에서는 신개념 홈트 서비스 ‘코코어짐(CocoreGym)’으로 운동하며 운동습관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하루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단백질 ‘셀렉스 프로핏’을 먹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되돌리는 장기 프로젝트다.

    참가자의 체질, 근육량, 체지방률 등을 고려해 전문 영양사와 트레이너가 개별 식단과 운동법을 기획하고 건강한 모습을 평생 간직할 수 있는 바디 프로필 촬영 기회도 제공한다. 복근, 얇은 허리 등 외모 뿐만 아니라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미소, 건강한 분위기 등 내면의 아름다움도 사진에 담을 예정이다.

    지난달부터 지원자를 모집한 결과 육아휴직 중인 워킹맘을 포함한 직장인, 육아맘 등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을 가진 600여명이 신청했다. 이 가운데 30명 내외의 1차 통과자를 선발해 건강진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참가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오는 2월 10일 최종 참가자 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리턴 프로젝트 참가자에게는 ▲개인별 건강 진단 및 상담(2회) ▲전문 트레이너와의 그룹운동 ▲7주분 셀렉스 단백질 건강제품 ▲전문 영양사의 식단표 ▲CocoreGym  그룹 운동에 필요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바디프로필 촬영 기회 등이 제공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코코어짐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GX(Group eXercise, 그룹운동) 시장을 열어 고객의 운동경험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코코어짐은 IPTV용 서비스인 ‘U+홈트Now’와 스마트워치를 연동해 운동 중 생체정보(칼로리 소모량, 심박수)를 측정해 실시간 랭킹 순위를 보여줘 이용자간 경쟁하며 운동할 수 있는 신개념 홈트 서비스다. U+tv 셋톱박스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시리즈 4·5를 연동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많은 고객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기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 상무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은 고객분들께 운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리턴 프로젝트가 참가자분들께 인생의 추억이자 건강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T엠모바일, 청소년·실버 세대 겨냥 '팬택폴더2' 선봬

    KT엠모바일이 경기 침체 및 물가 상승을 고려해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LTE 폴더폰 ‘팬택폴더2’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삼성 등 대기업의 폴더폰 생산 중단에도 고가의 스마트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청소년 및 실버층 고객과 음성 통화, 문자 등 휴대폰 기본 기능만 원하는 수험생 중심으로 폴더폰을 찾는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투넘버와 협력하여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팬택폴더2를 단독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팬택폴더2는 품질이 입증된 팬택 모델을 기반으로 이용 고객의 특성 및 요구 사항에 맞춰 제품 디자인과 기능을 구성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단말기 사양은 ▲3.5inch 화면 ▲무게 130g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 지원 ▲ 800만 화소 후면,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장착 등 청소년·실버층 사용자를 고려해 출시했다.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210 프로세서와 RAM 2GB, 대용량 메모리 32GB를 탑재해 용량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외장 메모리 32GB 추가 사용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0.91inch의 전면 LED를 탑재해 외부 화면으로 시간과 수신번호, 배터리 용량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네트워크는 LTE(롱텀에볼루션), VoLTE(보이스오버롱텀에볼루션) 지원으로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이 가능하고 끊김 없는 선명한 음성통화와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팬택폴더2는 KT엠모바일 다이렉트 몰과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LTE 데이터 알뜰 30분(8800원), 청소년 안심 1만 원(1만 3200원) 등 청소년·실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단말기 할부금(24개월 기준)과 요금제를 합해 월 1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청소년과 실버층 중심으로 고가의 스마트폰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필수 기능이 지원되는 폴더폰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신세계아이앤씨와 '전기차 충전 사업' 맞손

    티맵모빌리티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급격하게 성장중인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에 대응하는 양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됐다. 티맵모빌리티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기술 및 인프라를, 신세계아이앤씨는 방대한 TMAP 이용자와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운전자들은 TMAP을 통해 충전기 상세 위치 및 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충전소 길안내 및 간편결제 등이 가능해진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목적지 검색 수, 길안내 제공 차량 수, 교통 트래픽 등 TMAP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차 운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입지 분석시스템 등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운전자 편의성 향상 및 서비스 차별화를 넘어 향후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공동 진행, 안전 충전 캠페인 등 올바른 전기차 충전 문화 확산에도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관련 공공 기관·민간사업자와 협력하며 소비자 편의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환경부, 한국전력공사, 에버온, 차지비, 스타코프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기술 제휴를 통해 전기차 유저를 위한 필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스마트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여기에 현재 완성차 브랜드들과 협력해 선보인 티맵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MAP AUTO'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 차별화 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TMAP의 AI·빅데이터 경쟁력이 만나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나아가 다양한 완성차들에 탑재한 TMAP AUTO를 기반으로 전기차 사용자들을 위한 차별화 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 론칭

    KT알파가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채식 인구 및 수요에 발맞춰 버티컬(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한) 신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다. 채크인은 챌린지, 모임 등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 쉽고 재밌게 채식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리워드(보상) 형태의 에코포인트를 부여·사용하는 등의 재미 요소를 더해 채식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KT알파는 지난해 6월, 채크인 웹 서비스를 먼저 오픈해 채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 중심으로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운영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함께 하는 채식 경험 ▲위치 기반 서비스 ▲ 소통 커뮤니티 확장 등 채식인의 니즈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층 강화된 기능을 추가하여 출시됐다.

    ‘챌린지’ 기능은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채식에 특화된 미션을 수행하며 성취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를테면 1일 1채식, 채식상품 추천 챌린지 등이 있으며 채식 외에도 플로깅,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를 완수하면 경품 응모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에코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내 주변’은 위치 기반 커뮤니티 기능으로 대표적으로 ‘모임’ 기능이 있다. 원하는 지역 설정 후 채식 단계·성별·나이대 설정을 통해 모임 생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특정 지역에서 채식 점심 모임을 개설하는 식이다.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모임이 가능하며 모임 개설 후, 그룹 채팅방을 통해 채식 관련 자유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비건 레스토랑 및 카페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내 지도가 연동되어 식당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는 채식인 프로필 확인이 가능하며 챌린지와 모임에 함께 참여해 다채로운 채식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커머스 역량 및 강점을 토대로 채식을 전문으로 다루는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친환경 비건 식품 및 제품을 유통하는 커머스몰, 충성 고객을 위한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는 채크인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챌린지, 모임 등 채식 활동을 통해 적립한 에코포인트로 응모권을 구매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달바 비건 미스트 세럼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에코포인트로 구매한 각각의 응모권으로 여러 번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채크인 앱 서비스 내 응모권 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요일별 테마딜’ 오픈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요일별 테마딜’을 신규 오픈했다. 요일별 테마딜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일요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의 상품들을 24시간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상시기획전이다.

    하나 구매 시 추가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Day’, 만 원 이하의 상품을 모은 ‘만원장터 Day’, 신선한 국내산 식품을 판매하는 ‘산지직송 Day’, 고객들이 많이 찜한 인기 상품을 모은 ‘앵콜특가 Day’, 합리적 가격대의 상품에 추가 할인을 더한 ‘한정수량 Day’, 주말 여행객과 주말 쇼핑족을 위한 ‘여행∙쿠폰 Day’를 매주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차례로 연다.

    요일별 테마딜 이용 고객들을 위해 오늘부터 내달 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매일 선착순 6000명에게 10% 할인쿠폰(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을 지급한다. 또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열고 출석 체크 시 50, 100, 500, 1000, 5000포인트 당첨 기회도 제공한다. 6일 모두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1000포인트를 선물한다.

    쇼핑하기 관계자는 “쇼핑하기 고객들이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매일 달라지는 ‘요일별 테마딜’을 마련했다”며 “오픈 기념 프로모션과 함께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요일별 테마딜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 i 머신러닝’ 출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효율적인 AI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 ‘카카오 i 머신러닝(Kakao i Machine Learni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어려운 인프라 지식이나 모델 운영 노하우없이도 AI 모델 학습부터 추론, 배포까지 프로세스 전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스템 개발과 서비스 운영을 통합해 안정적이면서 신속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AI 모델을 연구·개발하고 직접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이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으로 실제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성과 실용성을 갖췄다.

    보편적으로 AI 모델 개발 과정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는 ▲데이터 수집 및 이해 ▲데이터 전처리 ▲모델 학습 ▲편향검증 ▲배포 등의 단계를 거친다. 완성도 높은 AI 모델을 만들기 위해 모델 학습 과정에서 반복 작업이 필요하며 이때 여러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모델 학습 과정에서 반복 작업을 줄여 업무 생산성을 대폭 향상하며, AI 모델의 버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유지·보수가 가능해 주기적으로 최신 AI 모델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자들은 카카오 i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적으로 연산 자원을 활용해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고성능 컴퓨팅(HPC) 클러스터가 구축된 GPU 팜을 제공해 기업 고객은 원하는 목적에 따라 엔비디아 A100, V100, T4 등 고성능 GPU 장비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인프라 관리 ▲데이터 관리 ▲실험 관리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배포 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통해 높은 호환성과 유연성을 보장하고 여러 고성능 장비 간 통신을 동시다발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피니밴드 기술이 적용된 GPU 노드간 통신 및 스토리지로 빠른 데이터 입출력(I/O) 속도를 제공한다. 따라서 AI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고, 특히 대규모 데이터를 사용해 AI 연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적합하다.

    현업에서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상용화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은 카카오 i 머신러닝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AI 모델을 배포·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카카오 i 머신러닝을 활용해 카카오 i 클라우드의 ▲OCR ▲번역 ▲음성 인식 ▲유사 상품 검색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은 카카오 i 머신러닝을 통해 개인 작업공간인 워크스페이스를 원하는 만큼 생성하고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할당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IT 관리자는 조직 내에서 각자 담당하는 역할에 따라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워크스페이스에 동료를 초대해 손쉽게 결과물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머신러닝 연구자와 엔지니어 간 협업을 원활하게 한다. 또한 각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웹 콘솔과 CLI(명령줄 인터페이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모두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동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총괄(CAIO)은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 i 머신러닝은 어려운 인프라 지식이나 운영 노하우없이도 AI 모델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라며 “더 나아가 챗GPT, 생성형 AI와 같은 대규모 컴퓨팅 자원을 요구하는 고성능 분산 학습 환경까지 지원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넷마블 뉴미디어, 유튜브와 함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실시

    넷마블은 유튜브와 함께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시작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서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지난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1000개 이상에 달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발탁되면 한 달에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출시 예정작 비공개 체험 ▲콘텐츠 제작 및 게임 트렌드 교육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함께하는 파트너 행사 초청 ▲파트너 전용 굿즈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상세 정보와 지원 방법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크리에이터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넷마블은 올해에도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게임을 보는 즐거움이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넷마블은 매년 1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과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협업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제2의 나라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마스타', '세븐나이츠 기사단' 등 게임별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외에도 유튜브와 함께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 등의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 한국게임산업협회, ‘2023 타이베이 게임쇼’서 엔씨소프트와 게임 스타트업 지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후원으로 ‘2023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게임 스타트업 BTB 공동부스 ‘Startup with NC K-GAMES Pavilion’을 오는 2월 2~3일 양일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동부스에 참가할 게임 스타트업 기업은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았다. 접수된 추천 기업 중 심사를 거쳐 ‘애니듀’, ‘에이스타코퍼레이션’, ‘온닷’, ‘지니소프트’, ‘플레이메피스토왈츠’ 최종 5개사를 선발했다.

    참가하는 게임 스타트업 기업은 국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사전 콘텐츠 소개, 미팅 약속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현장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한 의욕을 나타내고 있다.

    협회가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글로벌 해외진출 지원 사업은 게임 스타트업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그간 엔씨가 후원해 온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협회 관계자는 “그간 공동부스는 부스 주최자들만 부각되는 형태였다. 이번부스는 참여사들의 게임콘텐츠 이미지를 적극 활용했다”며 “공동부스 참여사들이 현지에서 콘텐츠 피드백을 받고 파트너를 찾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엔씨와 함께 적극 운영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싹,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잇따라 수주… 클라우드 보안 사업 순항

    한싹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공공기관 자체 사업으로 발주한 ‘행정·공공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에서 클라우드 망연계 구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싹은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들과 협력해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3곳,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 1곳 등 다수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수주하는데 성공하며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순조롭게 선점해 나가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사업은 디지털플랫폼정부를 만들기 위해 홈페이지, 전사자원관리(ERP), 그룹웨어, 웹메일, 대민서비스 플랫폼 등 모든 공공 IT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면 이관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추진된다.

    한싹은 급변하는 공공 시장에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년 전부터 클라우드 보안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망연계 서비스 시큐어게이트(SecureGate) 개발과 기능 고도화에 집중 투자해왔다.

    또한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적극 공략하며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37개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제공사(MSP)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보안 시스템 유지관리 및 보안관제 서비스에 대한 신규 사업기회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싹 클라우드 망연계 시큐어게이트는 국가정보보안 기본지침에 따라 망분리 환경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으로 분리된 보안 수준이 서로 다른 망 간에 안전한 자료 전송과 서비스 연계, 메일 연계를 제공한다. 프라이빗(Private), 퍼블릭(Public), 하이브리드(Hybrid) 클라우드 등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이용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망연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시큐어게이트는 네이버, NHN, KT, 카카오, 가비아,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Azure) 등 국내외 클라우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자료연계와 스트림연계를 구독형 서비스로도 제공 중이다.

    이기석 클라우드 사업관리 부장은 “클라우드가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수요도 늘고 도입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선행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CSP, MSP 클라우드 전문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사업기회를 확대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총력을 다하며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