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 달성엔씨소프트,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사업’ 맞손카카오페이, ‘지구를 위한 한 시간, 2023 어스아워’ 동참
  • ▲ KT 키즈랜드 캠핑 예약 사이트 개시ⓒKT
    ▲ KT 키즈랜드 캠핑 예약 사이트 개시ⓒKT
    ◆ KT, 온가족 함께하는 '키즈랜드 캠핑' 예약 진행
     
    KT가 전국 각지의 인기 캠핑장에서 진행하는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키즈랜드 캠핑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야외 활동을 찾는 KT 가족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올해 4년째를 맞은 KT 가족만족 프로젝트다.

    2023 키즈랜드 캠핑은 1개의 전용캠핑장(▲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과 전국 5개 인기 캠핑장(▲경기 KT위즈파크 키즈랜드 캠핑존 ▲충남 태안 어은돌 송림 캠핑장 ▲경북 칠곡보 오토캠핑장 ▲경남 양산 캠프포레 ▲전남 담양 금성산성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키즈랜드 캠핑은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니 TV 키즈랜드팩 초이스’와 ‘프라임 키즈랜드팩'을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키즈랜드를 이용하지 않는 KT고객은 KT 멤버십포인트 1만점(1박당)을 활용해 참여 가능하다.

    키즈랜드 캠핑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월 최대 2박 신청 가능하며, 올해 새롭게 준비해 선보이는 전용캠핑장은 주말 예약과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캠핑장에는 야간 조명 시설을 이용한 ‘별빛폭포’ 포토존, 화덕에서 불멍·꼬치 체험 가능한 파이어피트(원시화로)존,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와 협업을 통해 준비한 글램핑 전시존과 캠핑 장비 체험 공간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마련했다.

    또한, 월 1회 ‘스페셜캠핑’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고객 추첨을 통해 금~토 40가족, 토~일 40가족, 총 80가족을 전용캠핑장으로 초청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탈인형과 포토타임, 캠핑장 보물찾기 프로그램, AI 반려견 로봇 공연 등과 같은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캠퍼들을 위한 넥스트 제네레이션 포드 레인저(Next-Gen Ford Ranger)를 활용한 차박 패키지 전시와 포토존을 함께 운영하고, 스페셜캠핑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 박카스, 아이엠에코, 맥스부탄, 핫이슈샵밀키트, 오픈더테이블 등 제휴사 제품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KT 가족만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키즈랜드 캠핑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지니 TV 키즈랜드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 달성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Top3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21일 정식출시 후 약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이어서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했다.

    출시 전인 지난 20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지 약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정식출시 후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도 함께 기록했다.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로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로딩 없는 심리스 월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필드전과 해상전 등 다양한 콘텐츠와 빠른 속도감의 호쾌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키에이지 워’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딜라이브TV, 지역채널 '보도비전' 발표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는 딜라이브TV가 ‘지역의 이슈를 알려, 공론의 장을 만들고,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기여한다’는 ‘2023 보도비전(Vision)’을 발표했다.

    지난해 뉴스 생방송을 오전과 오후 2회로 확대한 딜라이브TV는 이번 2023년 보도비전을 새롭게 설정하고 지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2023 보도비전’은 지역채널 보도가 가야 할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지역이슈 공론화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지역경제 정보 제공 ▲지역사회 미래가치 기여에 집중한다는 액션플랜을 담고 있다.

    딜라이브TV는 지방자치단체의 이슈와 시청자 중심의 지역 관심사에 대한 뉴스발굴, 아울러 사회관계망 등을 활용한 제보채널 다변화를 통해 지역이슈 공론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중심 재난정보 제공을 목표로 재난특별방송과 특보체제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경제정보는 물론 지역민의 재산권보호와 은퇴세대 등을 위한 다양한 뉴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의 미래가치 기여를 위해 ESG와 지역소멸, 다문화, 1인 가구 등 다양한 주제의 뉴스들을 보도할 예정이다.

    한편, 딜라이브TV는 이번 지역채널 보도비전 발표와 함께 지역성을 강화하는 신규 프로그램도 론칭한다.

    먼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였던 딜라이브 AI아나운서 ‘로아’의 영어뉴스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지역 내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지역소식을 영어로 전달하는 이번 뉴스프로그램은 25일 오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아울러 지역 내 문화예술 단체와 협업해 고품격 공연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더스테이지(The Stage)’도 새롭게 선보인다. 첫 회는 한국예술종합학교 30주년 기념음악회 ‘30인의 빛나는 두드림’이라는 타악기 공연으로 4월 방송예정이다.

    이 밖에도 개그우먼 팽현숙과 가수 류지광이 진행하는 딜라이브TV 대표 인기프로그램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가 시즌3으로 돌아온다. 25일 오후 3시 ‘서대문구 인왕시장’편을 시작으로 지역상권과 지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그리고 우리 동네 역사를 재미있게 알아보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 ‘히스토리야(野)’도 25일 오후 12시 20분 시즌2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류종문 딜라이브TV 대표는 “지역채널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보도비전을 정립했으며 보도비전에 맞는 뉴스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딜라이브TV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지역민들이 가장 먼저 찾고 떠올릴 수 있는 채널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좋은 뉴스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엔씨소프트,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사업’ 맞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씨 판교 R&D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최형근 엔씨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 장현영 정책협력센터장, 유철균 경북연구원 원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의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Art Innovation Center)’ 산하 ‘스캔 스튜디오(Scan Studio)’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최형근 엔씨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엔씨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벅스-MINI 코리아, MZ 세대 플레이리스트 ‘essential; X MINI’ 공개

    NHN벅스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감성 선곡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을 통해, MINI 브랜드 및 각각의 모델이 가진 개성을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양사는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6월까지 매달 선보인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행사를 위해 특별 기획한 플레이리스트를 추가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23일 essential; 채널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한다’는 의미로 전개하고 있는 MINI의 브랜드 캠페인 ‘BIG LOVE’를 담은 첫 번째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BIG LOVE’의 주요 테마인 ‘취향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MINI만의 톡톡 튀는 감성과 다채로운 컬러, 다양성에 대한 존중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한 15곡 선곡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도심형 순수전기차 MINI 일렉트릭,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MINI 컨버터블, ▲고성능 MINI JCW 등, MINI 각 모델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2023)’ 현장에서도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양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위해 기획한 플레이리스트를 MINI 부스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경음악으로 송출한다. 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벅스 1개월 음악 이용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MINI 브랜드의 개성과 essential; 특유의 감성이 어우러져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essential;만의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지구를 위한 한 시간, 2023 어스아워’ 동참

    카카오페이는 오는 25일 WWF(세계자연기금)이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 카카오페이 오피스를 밝혔던 전등이 한 시간 동안 일제히 꺼지게 된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손실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불필요한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으로, 2007년 호주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 190여 개국이 동참하고 있다. 2023 어스아워는 ‘#지금이끌때’라는 주제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카카오페이도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 내 조명과 전등을 모두 꺼 2023년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카카오페이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이 직면한 환경문제를 바로 알고 기업 차원의 실천으로 이어 나가기 위해 이번 어스아워에 참여한다"며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탄소배출을 절감하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할 역량을 갖추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카카오페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논의한 바 있다. 또한, 핀테크 업계 최초로 각각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획득과 TCFD 지지 선언을 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 네오위즈 'P의 거짓', 日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참가

    네오위즈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일본에서 진행되는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Happinet Game Festival) 2023 봄의 경합’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은 일본의 게임 유통사인 해피넷의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오프라인 게임 행사다. 오는 25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벨사르 아키하바라에서 개최된다.

    네오위즈는 이번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일본 시장에 P의 거짓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P의 거짓 부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준비되어 있는 PC 시연대를 통해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시연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P의 거짓 스티커 굿즈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일본어 자막이 적용된 게임 공식 트레일러 영상도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4일에는 일본 유명 매체와 유통사들을 대상으로 데모 버전 체험을 지원하는 ‘해피넷 유통 상담회’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P의 거짓’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한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액션RPG다. 올해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피넷은 일본 유명 게임 유통사로 P의 거짓 아시아 지역 퍼블리싱 파트너사 ‘신세계아이엔씨’와의 계약을 통해 P의 거짓 콘솔 패키지의 일본 유통을 맡는다.

    ◆ 네이버제트, ‘GDC 2023’서 메타버스 노하우 공유

    네이버제트가 ‘GDC 2023’에 참석해 안전한 메타버스 사용 환경을 구축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은 다양한 플랫폼의 서비스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메타 ▲로블록스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이 참가했고, 네이버제트는 플랫폼 내 유저의 긍정적 인터랙션을 강조하는 세션에 참여해 제페토의 커뮤니티 구축 경험 및 이용자 보호 가치 등을 소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 노준영 네이버제트 Global Affairs 부문 리드는 긍정적이고 즐거운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서는 이용자의 주체적 참여와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대처 및 교육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는 안전과 관련해 이용자들의 긍정적 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페토는 업계 최초로 안전 공식 아바타 ‘소테리아(Soteria)’를 제작해 이용자들에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및 안전 정책을 친근하게 안내하고 있다. 또 클린제페토 퀴즈, #bekind 캠페인 등 다채로운 캠페인을 마련해 이용자 주체적으로 긍정적인 메타버스 사용 문화를 확산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제재와 함께 이를 긍정적인 행동으로 변화시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에, 제페토에 유해한 콘텐츠를 게재한 이용자와 신고한 이용자 모두에게 상황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유저 신고 기능을 개선한 사례가 공유됐다. 신고 기능 개선 이후, 네이버제트는 이용자에게 위반한 가이드라인 정책에 대해 인앱 공지를 통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한편, 이 밖에도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수준의 이용자 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기반을 마련중이다. 유수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안전자문위원회 발족은 물론 콘텐츠 필터 기술 및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고, 커넥트세이프리, 인호프 등 5개의 글로벌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네이버제트는 긍정적이고 올바른 제페토 사용법을 소개하는 교육용 월드 제작 등을 통해 안전 시스템을 더 정교화 할 계획이다.

    노준영 네이버제트 Global Affairs 부문 리드는 “네이버제트는 제페토 안에서 누구나 자신의 정체성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페토가 한층 더 안전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쇼핑데이터로 건강기능식품 추천… ‘헬시차트’ 기획전 선봬

    네이버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령별, 테마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건강식품기획전 ‘헬시차트’를 출시했다.

    ‘헬시차트’에서는 건강과 관련된 검색 키워드와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최근 건강 트렌드를 제공하고, 연령대별로 많이 찾는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추천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2월까지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령별로 많이 검색하는 주요 건강 키워드 ▲최다 재구매 상품을 추천하는 스테디셀러 ▲1만개 이상의 리뷰를  보유한 상품들을 모은 명예의 전당 ▲동기간대비 판매량이 급증한 상품을 추천하는 인기급상승 섹션 등을 운영 중이다. 

    또 ▲오늘의 특가 섹션에서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살펴볼 수 있고 ▲찜을 많이 받은 건강기능식품 목록 ▲주목할만한 신상품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도 두루 추천한다.

    헬시차트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헬시차트 기획전을 공유하고, 네이버 혜택/이벤트 소식 알림받기를 수신동의한 이용자를 추첨하여 네이버페이포인트 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 쿠프마케팅, 업무중 마사지 제공...'헬스키퍼' 프로그램 도입

    헬스키퍼(Health Keeper)는 안마를 통해 직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건강 복지 제도다. IT 업무 특성상 컴퓨터 앞에 앉아 집중하는 시간이 많은 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편안하게 안마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인 ‘힐링존(Healing zone)’도 열었다. 힐링존에는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연계로 채용된 국가 공인 자격증 보유 안마사 3명이 상주한다.

    직원들은 헬스키퍼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월 2회,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의 안마로 휴식 및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지난 1~2월 시범 운영 기간에 프로그램을 이용한 127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피로 및 스트레스 감소에 매우 도움을 받았다는 답변이 약 70%에 달했으며 향후 이용 의사도 97%로 높게 나타났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직원들의 건강 관리와 더불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자 헬스키퍼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건강,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만족도 높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프마케팅은 헬스키퍼 프로그램 외에도 주요 사업의 의미와 특징을 살린 다채로운 복지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즈(Pay’s) 애플리케이션 포인트를 제공하고 생일 등 기념일에 사용할 수 있는 외식 기프트카드도 증정한다.

    이밖에 업무 일정에 맞춰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유연근무제와 회사가 위치한 성수동의 맛집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점심시간 1시간 30분제를 도입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트북∙태블릿 등 IT기기 제공, 다과·음료·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여성 휴게실, 월 1회 리클라이너 상영관 영화 예매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