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패션 매출 75% 신장…2030매출 127% 늘어센텀시티점 단독 브랜드 중심 매출 이끌어오픈 100일 기념 신상품 론칭, 팝업스토어, 사은행사 등 이벤트 다양
  •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대표 MZ 쇼핑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2일 리뉴얼 100일을 맞이하는 하이퍼그라운드는 8925㎡(약 2700여평)의 국내 최대 영패션 전문관으로 전체 47개 브랜드 중 절반에 가까운 20개를 부산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여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

    리뉴얼 오픈 이후 센텀시티점의 영패션 매출은 전년 대비 75% 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2030세대의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난 12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센텀시티점 하이퍼그라운 방문객 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대 고객은 137%, 30대 고객은 80% 증가했다. 이들 구성비는 48%로 하이퍼그라운드 방문객의 절반이 MZ세대인 셈이다.

    부산 외 지역의 MZ세대도 환호했다. 전남과 전북의 2030 방문 객수가 3.5배 가량 늘어나는 등 부산 외 지역 2030 전체 방문 객수는 132% 증가했다.

    하이퍼그라운드의 이러한 성공 비결은 서울에서 검증된 브랜드 외에도 부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트렌디한 브랜드를 유치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수도권에서 검증된 하프커피, 슈퍼말차, 폴트버거 등 트렌디한 식음 브랜드도 MZ 세대 고객의 발길을 이끌었다.

    신세계백화점은 하이퍼그라운드 오픈 100일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6월 2일부터 11일까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합산 15·30만원 구매 시 7%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브랜드별 신상품과 다채로운 팝업스토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휴대폰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90년대 동심을 자극하는 ‘파워 퍼프 걸’ 컬렉션을 6월 2일에, 여성복 브랜드 이미스는 수영복 라인을 6월 5일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한 8일부터 21일까지는 ‘위글위글’, 6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는 가정에서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LG전자의 ‘홈브루’, 6월 20일부터는 ‘펭수X모나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