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시작되자마자… 지그재그 "레인부츠 거래액 7배 급증"농심,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어바웃펫, 수제간식 매출 급증… 38% 할인행사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장마 시작되자마자… 지그재그 "레인부츠 거래액 7배 급증"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관련 패션 아이템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다.

    지그재그에서 6월25~26일 레인부츠 거래액이 일주일 전(6/18~19) 대비 7배 이상(67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레인코트 거래액도 4배 이상(358%)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방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이틀 동안 ‘방수’ 키워드가 들어간 상품의 거래액은 전주보다 65% 늘었다. 장마가 시작된 후 직진배송 전용관에서 ‘레인부츠’를 검색한 횟수는 지난주보다 653% 늘었으며, ‘레인코트’ 검색량은 552%, ‘우산’은 376% 증가했다. 
  •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 어퓨 워터락 쿠션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워터락 쿠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어퓨 워터락 쿠션은 지난 9월 일본 시장에서 20만개 이상 판매된 히트 제품이다. 스킨케어 오일과 파우더 성분의 조합으로 건조함은 잡아주면서도 번들거리지 않는, 이른바 촉촉보송 피부를 완성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알려지며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수분 에센스가 60% 함유, 제품명처럼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며 속건조없이 오랜 시간 편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 ⓒLF
    ▲ ⓒLF
    ◇ 리복, ‘클럽C 레거시 테슬’ 송지오 패션쇼에서 첫 공개

    리복은 오는 8월 출시할 ‘클럽C 레거시 테슬’ 모델의 송지오 커스텀 버전을 파리 ‘팔레 드 도쿄’ 뮤지엄에서 지난 23일 열린 송지오 24SS 컬렉션 ‘퓨어 레벨’ 패션쇼에서 선공개했다.

    ‘클럽C 레거시 테슬’은 리복의 대표적인 코트화 ‘클럽C 85’의 프리미엄 라인인 ‘클럽C 레거시’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2021년도에 미국 스트릿 웨어 브랜드 플레져스, 미국 패션 편집숍 ‘보데가’와 콜라보레이션 발매해 인기를 끈 스니커즈로, 오는 하반기 한국 시장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클럽C 레거시 테슬’로 새롭게 출시된다.

    클럽C 레거시 테슬은 클럽C 85 스니커즈 형태를 토대로 리복의 역사를 상징하는 유니언잭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레더와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를 윗부분(어퍼)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멋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농심이 지난 27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농심은 안성탕면과 새우깡 제품 상자에 안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담아 사회 전반의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기로 했다.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대내외 홍보를 공동으로 전개하고, 생산과 물류 현장 지게차에 안전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신세계푸드, ESG 경영 실천 및 농가 지원 업무 협약식

    한국맥도날드와 신세계푸드가 지난 27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자원순환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토마토 재배 후 버려지는 폐배지와 맥도날드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커피 찌꺼기)을 퇴비로 재활용해 국내 농가에 전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업무 협약에 따라 ‘맥카페’에서 나온 커피박 역시 마찬가지로 후처리 과정을 거쳐 ‘바이오차(토양개량제)’로 가공돼 양상추 농가에 제공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추후 친환경 퇴비가 전달된 해당 농가로부터 연간 500톤의 양상추를 수급해 메뉴에 활용할 예정이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첫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웰프(welp)’ 오픈

    동원F&B가 건강기능식품 온라인몰 ‘웰프(welp)’를 오픈했다. 동원F&B가 자체 건강기능식품 전문 온라인몰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웰프(welp)는 건강한 삶의 방식을 뜻하는 ‘웰니스(wellness)’와 ‘플러스(plus)’의 합성어로, 건강한 삶의 방식에 사람(people)과 공간(place) 등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웰프에서는 동원F&B의 모든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비롯해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4개 브랜드의 180여 가지 제품이 마련돼 있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9기 활동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는 청년인재 9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고 지난 26일 스타벅스 아카데미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협력 NGO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매년 약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9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다. 

    이번 청년인재 9기 발대식은 청년인재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와 함께 진행됐다. 새롭게 선발된 9기 학생들이 본인의 장래희망을 소개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탐험가로 알려진 제임스 후퍼의 명사 특강, 팀 빌딩 활동과 리더십 및 창의적 사고 강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식단 관리용 신메뉴 ‘골든라이스’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가 오는 30일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샐러드 신메뉴 ‘골든라이스(golden rice)’를 출시한다.

    신메뉴 ‘골든라이스’는 샐러드 메뉴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갈릭비프’와 ‘치킨’ 등 2종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탄수화물로 잘 알려진 치자현미밥과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기반으로 아보카도, 당근, 파프리카 등 다양한 슈퍼푸드가 들어 있는 만큼,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다. 

    특히 두 제품 모두 각각 갈릭비프와 치킨에 수란까지 더해진 일명 ‘더블 프로틴’ 구성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 ▲ ⓒ노랑통닭
    ▲ ⓒ노랑통닭
    ◇ 노랑통닭, 가맹점 총 매출 전월 대비 20% 상승

    노랑통닭이 지난 4월 출시한 신제품 ‘칼칼한 청양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5월 가맹점 총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0% 상승했다. 

    노랑통닭은 이번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의 인기 몰이를 꼽았다. ‘칼칼한 청양 치킨’은 칼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 고추 소스가 특징인 메뉴로 출시 이후 한 달이 되기도 전에 누적 판매 10만 개를 달성했다.

     월 매출 1억원 돌파한 가맹점도 증가했다. 특히 문정점, 역촌점, 안산중앙점 등 일부 가맹점은 지난 5월 올해 첫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식 인구가 증가하면서, 홀상권 매장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 또한 이들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 ▲ ⓒ노랑통닭
    ◇ 롯데호텔 서울, ‘요로이즈카 토시히코’ 파티시에 팝업 스토어

    롯데호텔 서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 유명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와 함께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는 7월 5일부터 12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델리카한스에서 운영된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팝업스토어를 위해 7월 4일부터 한국에 머물며 롯데호텔 서울 베이커리 팀과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난해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10여 종의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 ▲ ⓒ어바웃펫
    ▲ ⓒ어바웃펫
    ◇ 어바웃펫,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매출 214% 신장

    GS리테일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어바웃펫이 올해 1월 1일~ 6월 26일까지 판매한 반려동물 수제 간식(이하 수제 간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제 간식은 일반 가공식품 간식과는 달리 △사람이 먹을 수 있는(human grade) 등급 원료 사용 △사람의 손으로 가공 △사람이 먹는 음식 모양 등 3H(Human) 특징을 가진 프리미엄 반려동물 간식이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과 함께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시작하는 시기에 맞춰 이날부터 7월 4일까지 반려동물 디저트연구소 까까묵자의 소풍도시락세트, 멍피자한판 등 수제 간식을 비롯해 간식류 18종 상품에 대해 최대 38%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여름철 숙취해소 ‘레디큐 정신차려바’ 출시

    세븐일레븐이 인기 숙취해소제와 콜라보한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레디큐 정신차려바’를 단독 출시한다.

    ‘레디큐 정신차려바’는 편의점 인기 숙취해소제인 ‘레디큐’와 콜라보한 숙취해소 아이스크림으로 실제 레디큐에 들어있는 주요 숙취해소 성분인 ‘테라큐민’을 함유하고 있다.

    레디큐 정신차려바의 테라큐민 함유량은 30ml로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젤리 형태의 ‘레디큐 츄’의 테라큐민 함유량과 동일하다. 음주 후 먹으면 숙취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망고맛 샤베트바 안에 망고젤리를 품고 있으며, 망고 농축액을 3% 함유하고 있어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