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최대 7만 하나머니 제공신한, 10% 리워드 지급KB국민, 11달러 할인
  • ▲ 하나카드의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이벤트. ⓒ하나카드
    ▲ 하나카드의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이벤트. ⓒ하나카드
    카드사들이 해외 대규모 할인 행사를 앞두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중국에선 광군제가 열렸고 오는 24일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로 각국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가 예정돼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 1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를 하는 손님을 위해 '드디어 돌아온 블프엔? 해외직구 블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블살라' 이벤트는 '블프에 살 게 많다면 해외직구라운지로!'의 줄임말로 해외직구족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모아 4년째 선보이는 블랙프라이데이 특집 연례 행사다.

    하나카드는 고객이 '해외직구라운지'를 통해 인기가 가장 많은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 ▲24S ▲케이스티파이에서 합산 50달러 이상 이용 시 최대 7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이용 금액의 3%에서 최대 8%까지 적립도 해준다. 

    이벤트 대상 프리미엄 카드는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CLUB Premier Travel 카드 ▲CLUB Premier Hotel 카드 ▲CLUB Primus Skypass 카드 ▲CLUB Primus Asiana Club 카드 등이다.

    특히 해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광군제(11월 9일부터 13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연말세일기간(12월 27일부터 31일까지)에 하나 VISA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3만원까지 이용금액의 20%를 캐시백으로 추가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쇼핑몰 큐텐에서 비자카드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50달러까지 10% 리워드를 제공한다.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건강식품 전문몰 아이허브 25% 할인과 패션몰 파페치(Farfetch) 10% 할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또 이달 11일부터 17일, 23일부터 29일에는 광군절 이벤트로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00달러 이용 시 10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도 고객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00달러 이상 결제하면 11달러를 즉시 할인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8일(광군제), 23일부터 30일(블랙프라이데이)까지다. 이때 KB국민 유니온페이·기업·비씨·마에스트로카드는 제외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해외 직구가 가장 활발한 시기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