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풀무원아미오 자연담은 과자' 출시미쏘, 다가올 크리스마스 겨냥한 기획전 진행뷰티컬리, 연말 맞이 '선물상점' 기획전… 최대 70% 할인
  • ▲ ⓒ코스맥스
    ▲ ⓒ코스맥스
    ◇ 코스맥스, '바이미프로젝트' 5기 성료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 (BY ME PROJECT)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제안했다.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K-걸스데이 우수 체험현장’ 산업부 장관상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K-걸스데이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연구소·대학 등 공학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북대 등 연구소와 대학을 포함해 30여개 기관들이 산업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가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기부 캠페인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오는 26일 출시한다.

    행운버거 2종은 특유의 길쭉한 번(버거 빵)이 특징인 행운버거 골드는 감칠맛 나는 시즈닝으로 마무리된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졌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했다.

    한정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와 ‘골드 맥피즈’도 선보였다. 올해는 골드 맥피즈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코카-콜라로 적립돼 한국 RMHC에 전달될 예정이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쿠킹클래스’ 개최

    파리바게뜨가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소재의 방원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방원중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약 3일 앞두고 나만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보내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고르게 펴 바르는 아이싱 작업부터 여러 토핑을 올려 케이크 데코레이션 작업까지 각자 취향에 맞는 케이크를 완성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서울시립대학교와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아모레퍼시픽이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서울시립대학교와 협업한 샴푸 브러시 8종을 선보인다.

    손과 팔 사용이 어려운 사용자를 고려한 ‘벽 부착형 대형 브러시’, 아이들이 씻는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돕는 ‘비눗방울 브러시’, 타인의 머리를 감겨줘야 하는 상황을 고려한 ‘머리 전체를 덮어 사용하는 브러시’ 등을 포함해 8종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세대와 신체 조건을 아울러 머리 감기를 도와주는 도구로, ESG의 가치를 통합적인 관점에서 구현해낸 제품이라고 평가받았다. 



  • ▲ ⓒ미쏘
    ▲ ⓒ미쏘
    ◇ 이랜드 미쏘, 다가올 크리스마스 겨냥한 기획전 진행

    미쏘가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에서 미쏘MD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컬러별 겨울 아이템을 엄선해 오는 25일까지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컬러 섹션은 레드 앤 핑크, 그린, 블랙 앤 화이트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그 중 레드 앤 핑크 섹션에서는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컬러 레드를 중심으로 터틀넥 풀오버, 트위드 가디건, 오프숄더 벨벳 블라우스 등 다채로운 겨울 상의를 제안한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풀무원아미오 자연담은 과자’ 출시

    풀무원식품은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신제품으로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두부, 달걀, 나또를 그대로 넣어 만든 ‘자연담은 과자’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자연담은 과자’는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 달걀, 나또를 그대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담은 과자’ 3종은 현미를 사용해 곡물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바닐라 추출 성분으로 감칠맛 나는 단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반려견이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훈련 및 칭찬 보상용 간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가전·디지털기기 파격 할인… “올해 마지막 빅세일” 

    쿠팡이 연말 선물용으로 알맞은 가전 및 디지털기기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많은 인기를 끈 베스트셀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최대 할인율은 75%에 달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HP, TCL, 마이크로소프트, 쿠첸, 필립스 등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게임, 휴대폰,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가전 및 디지털기기 분야 전체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 내에서 ‘연말선물’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 ▲ ⓒ뷰티컬리
    ▲ ⓒ뷰티컬리
    ◇ 뷰티컬리, 연말 맞이 ‘선물상점’ 기획전… 최대 70% 할인

    컬리가 연말을 맞이해 ‘뷰티컬리 선물상점’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급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밤 11시 전에만 주문하면 수도권과 충청권, 영남권 등 샛별배송 지역의 경우 다음날 아침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총 350여 종의 상품은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녹여 테마별, 가격대별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꼬달리’, ‘록시땅’, ‘탬버린즈’ 등 1만 원대 핸드크림과 립밤부터 10만원 이상의 럭셔리 캔들, 향수, 스킨케어까지 연말연시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마련했다.
  • ▲ ⓒ뷰티컬리
    ◇ CJ온스타일, 겨울방학 시즌 맞아 교육 상품 편성 확대

    CJ온스타일이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26일부터 1월 14일까지 3주간 교육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각 연령 및 채널별로 경쟁력 있는 상품만을 엄선해 구성하고 트렌디한 신규 상품도 준비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12월 26일 오후 10시 55분에는 온라인 강의 브랜드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 초등 인터넷 강의’ 상품을 선보인다. 1월 2일 오후 9시 45분에는 ‘엠베스트 중등 인터넷 강의’를 소개한다.

    1월 4일에는 영어독서 프로그램인 ‘리딩게이트’를 판매하고 1월 7일에는 특허 받은 온가족영어 ‘하프스터디’가 준비됐다. 1월 12일 오후 1시 35분에는 38년 역사의 ‘옥스포드 리딩트리 영어원서’를 특집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 ▲ 전항일 지마켓 대표이사(가운데)가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마켓
    ▲ 전항일 지마켓 대표이사(가운데)가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마켓
    ◇ G마켓,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G마켓이 지난 2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G마켓은 소상공인 전자상거래 판매 지원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생∙협력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커머스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마켓은 중소상인과 지역기업의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판매지원 토탈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 판매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무료 온라인 창업교육 '이베이에듀'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총 400회 이상의 판매 교육을 지원했다. 판로개척 및 판매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도 제공 중이다.
  • ▲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좌측에서 4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좌측에서 4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 BGF리테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BGF리테일은 한국유통대상의 10개 부문 중 ESG 확산 부문에 지원했다.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경영을 5년 이상 실천해 ESG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가치 추구에 부응하고 대내외 긍정적 파급효과를 끼쳤다는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BGF리테일은 중장기적 ESG경영 목표로 ▲친환경 밸류체인 구축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정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크리스마스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 전개

    HDC아이파크몰 용산점이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직접 만든 캐릭터 ‘크크루(CCREW)’의 다앙한 MD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크크루 크리스마스 팝업’ 스토어를 1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크크루는 크래비티의 멤버들이 직접 캐릭터의 디자인을 비롯해 특징, 자주 하는 말, 성격, 좋아하는 음식, 추가 세계관 설정 등 각자의 아이디어와 개성을 바탕으로 9인 9색의 매력을 담아낸 공식 캐릭터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크크루 캐릭터들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그란 파시안’ 와인 6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독일 모젤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Grans Fassian)’의 화이트 와인을 출시한다.

    400년 역사의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은 독일 우수 와인 생산자 협회(VDP) 소속 와이너리이며 매년 높은 등급의 10만병의 와인만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그란 파시안 미네랄시퍼 리슬링’, ‘그린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GG 리슬링’, ‘그린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아우슬레제’ 등 6종으로 리슬링 품종 100%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오비맥주가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된다. ‘상생협력’, ‘ESG 확산’, ‘서비스혁신’ 등 10개 부문에 대해 정부와 학계, 유관기관, 연구기관 등 유통산업관련 전문가 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비맥주는 기업간 다양한 협업 활동을 모색하고, 고객 및 관계사와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는 등 상생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