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올해 봄·여름 트렌드 ‘그런지 룩’ 주목G마켓, 빕스 딸기 시즌권 최대 90% 할인스타벅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올해 봄·여름 트렌드 ‘그런지 룩’ 주목

    패션 업계가 2024 봄·여름 시즌을 앞두고 낡고 구멍난 디테일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시즌 트렌드로 ‘그런지 룩’이 주목받으면서다. 그런지 룩은 먼지, 때 등 지저분한 것을 뜻하는 ‘그런지(grunge)’에서 비롯한 표현으로 찢어진 청바지, 구멍난 스웨터, 기워 입은 듯한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무신사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 8일부터 21일까지 2주 간 ‘그런지룩’ 검색량은 직전 동기간과 비교해 45%가량 증가했다. 아이템별로 살펴보면 그런지 니트, 후드, 데님을 주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슷한 스타일인 ‘데미지 데님’ 검색량도 40% 이상 늘었다.
  • ▲ ⓒ세정
    ▲ ⓒ세정
    ◇ 올리비아로렌, 일교차 심한 간절기 대비 아우터 5종 출시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아우터 5종을 출시했다.

    올리비아로렌의 신제품 간절기 아우터 5종은 핸드메이드 자켓, 숏패딩, 경량 다운 등 보온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 특히 두꺼운 겨울 점퍼에서 벗어나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며 가볍고 화사한 아우터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간절기 아우터 5종은 온라인 ‘세정몰’과 전국 올리비아로렌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지난해 ‘직진배송’ 거래액 2배 성장

    지그재그의 전 지역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의 지난해 거래액이 2022년 대비 2배 증가했다.

    직진배송 상품은 일반 상품 대비 리뷰 수와 평점이 빠르게 올라가고 이를 통해 판매가 더욱 늘어나는 선순환이 일어나면서 직진배송을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급증하고 있다. 2023년 12월 기준 직진배송 입점 스토어는 7000곳 이상이다. 이는 2022년 12월 대비 2.7배(177%) 증가한 규모다.

    다양해진 품목에 따라 서울과 경기 지역의 당일∙새벽 배송 물량도 급증하는 추세다. 당일 배송은 오후 2시 전 주문 시 당일 밤 12시 전 도착하며, 새벽 배송은 밤 10시 전 주문 시 다음날 새벽 7시 전에 도착한다.

    2023년 하반기 당일∙새벽 배송 물량은 전년 동기 대비 2.8배(182%) 급증했다. 현재 부천시, 구리시, 의정부시, 성남시 등을 포함해 경기지역의 약 80%까지 배송 가능하다. 
  • ▲ ⓒ오설록
    ▲ ⓒ오설록
    ◇ 오설록, ‘티 에디션’ 3종 출시

    오설록이 새롭게 리뉴얼한 ‘티 에디션’ 3종 세트를 선보인다. 

    ‘티 에디션 헤리티지’는 오설록의 명차 라인 티 2종과 대표 티 ‘세작’, 다채로운 블렌디드 티 9종을 담았다. 전통 방식 그대로 덖어 감칠맛을 더한 녹차인 ‘우전’과 풍부한 향기와 진한 수색이 특징인 반발효 차 ‘홍우전’을 피라미드 티백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오설록 몰을 시작으로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등 오설록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 ⓒ갤러리아
    ▲ ⓒ갤러리아
    ◇ 갤러리아, 수입 와인 선물세트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설을 맞아 서울 명품관에서 ‘사디말러’, ‘루이 프로리로’ 2종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디말러는 프랑스 에페르네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디말러 빈티지 2014(SADI MALOT VINTAGE)’ 샴페인이다. 100% 오크배럴 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가격은 10만~30만원대다.

    루이 플뢰로는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에 초점을 두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뉘생 조르주 루즈 2021년’으로 부드러운 타닌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가격은 6만~16만원대다.

  • ▲ ⓒGS더프레시
    ▲ ⓒGS더프레시
    ◇ GS더프레시, 냉동 과일 매출 119% 증가

    GS더프레시가 선보이는 냉동과일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2021년 냉동과일 도입 이후 2022년 40%, 2023년 119.3% 매출이 신장했다.

    용량별로는 700g 이하 소용량 상품이 700g 이상 대용량 상품 대비 매출이 2.4배 이상 높았다.

    GS더프레시는 알뜰 쇼핑 기회 제공 및 물가 안정에 도움을 되고자 매월 첫째주 냉동과일 기획전을, 주차별로는 테마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냉동딸기 500g 팩을 8800원에 1+1 제공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빕스 딸기 시즌권 최대 90% 할인

    G마켓과 옥션이 2월 4일까지 빕스 딸기 시즌 할인권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1만5000원 빕스 할인권을 1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로, 1월 29일까지 할인권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30일부터는 본 판매를 시작한다.

    할인권은 ‘해브 어 베리 스윗 데이(Have a Berry Sweet Day)’ 신메뉴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1월 30일부터 3월 8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시간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다.

    주문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1매 사용 가능하며, 1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장까지 할인권을 적용 받을 수 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2024 설 프로모션 

    풀무원이 설 명절을 맞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월10일까지 2024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무항생제,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 위주로 구성됐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풀무원, 풀스키친, 풀스키즈, 풀스케어, 풀스쿡, 풀무원녹즙,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등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출시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제수 음식은 물론,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은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갈빗살을 굵게 다져 대파와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반죽해 식감을 살렸고, 고온에서 직화로 구워 자연스럽고 은은한 불맛을 입혔다. 
  • ▲ ⓒ제너시스BBQ 그룹
    ▲ ⓒ제너시스BBQ 그룹
    ◇ BBQ, 치킨대학서 인도네시아 대학생들 대상 기업탐방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 총 38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페트라 크리스찬 대학교은 1961년에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사립대학으로 제2도시인 수라바야 지역에 위치해있다.

    학생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역사와 글로벌 사업 현황, K-치킨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역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 ▲ ⓒCJ푸드빌 뚜레쥬르
    ▲ ⓒCJ푸드빌 뚜레쥬르
    ◇ 뚜레쥬르, “값진 설 선물세트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세요”

    CJ푸드빌 뚜레쥬르가 ‘2024 값진 새해, 福을 담아 마음을 전해요’ 콘셉트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제품 ‘윷놀이 마드레느 세트’는 부드럽고 촉촉한 마드레느를 윷놀이로 활용할 수 있는 선물세트다. ‘새해맞이 약과세트’는 찹쌀을 더해 더욱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인기 간식 약과를 담았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설을 맞아 가족, 지인들과 덕담을 주고받으며 복과 행운을 나눌 수 있는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를 25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각각 ‘용의 비늘’과 ‘녹색 여의주를 입에 문 청룡’을 형상화한 두 가지 디자인의 봉투가 준비됐다. 25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청룡의 기운 담은 설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2024 힘찬 청룡의 기운받고, 힘내세용!’이라는 테마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푸른 용을 상징하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고풍스러운 맛과 풍미의 프렌치 디저트를 정성스레 담아낸 제품들로 구성됐다.

    ‘파리 생제르맹’의 활기찬 행운과 승리의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마들렌 드 파리’, ‘피낭시에 드 파리’, ‘카페 드 파리’ 등이 담겼다. 인기 선수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가 들어있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온실가스 감축 인증 수여

    동아오츠카가 E-순환체계로 온실가스를 감축해 한국스코프쓰리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E-순환체계는 순환경제 기본 원리를 전자제품 회수, 재활용 체계에 적용한 시스템이다.

    감축기간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1년으로 총 122만6342kg CO2(1266톤)을 감축했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 더킹’에 적포도와 블루베리 과즙을 더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출시한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달콤한 적포도에 블루베리를 더해 다채로운 과일 맛이 특징이다. 마카추출분말,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적포도를 연상시키는 보라색에 포도 넝쿨을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SPC그룹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은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5000만원 규모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송호섭 대표 첫 행보 ‘가맹점 순회 간담회’ 개최

    bhc치킨이 지난 15일 대전충청 지역 가맹점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호남, 강원, 제주 지역 등 전국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2024 전국 가맹점 순회 간담회'를 오는 2월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특히 신임 대표로 취임한 송호섭 bhc치킨 대표가 직접 주관하는 첫 공식 행사로 전국 7개 권역의 간담회에 모두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와 현안을 공유한다.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올 봄 ‘산리오캐릭터즈’ 튤립 축제 개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 봄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인기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튤립 테마가든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22일 개막하는 에버랜드 튤립축제에서는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캐릭터들을 봄꽃과 어우러진 오감 콘텐츠를 통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올 봄 에버랜드 튤립축제가 펼쳐지는 약 1만㎡ 규모의 포시즌스가든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테마 연출 뿐만 아니라, 어트랙션, F&B, MD 등 다양한 분야의 캐릭터 콜라보 시너지를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캐릭터 테마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